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주안주] 감자무스를 곁들인 그릴에 구운 소시지, 여름 럭셔리 안주

드디어 휴가철의 시즌이 돌아왔네요. 무더운 여름밤에 열대야에 시달리지는 않으신지요? 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에 간단한 안주 하나, 간절히 생각나는 밤입니다. 바닷가로 떠나 멋진 여름을 만끽하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직 휴가를 가지 못하고 집을 지키는 분도 많으실 텐데요. 요즘처럼 후덥지근한 여름밤의 열대야를 확 날려버릴 멋진 안주를 하나 소개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맥주한잔 앞에 두고 럭셔리한 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안주랍니다.

바로 이름하야 '감자무스를 곁들인 그릴에 구운 소시지'. 듣기만 해도 입맛이 확 당기지 않나요? 그레이비 소스에 볶은 양파와 그릴에 구운 소시지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특히 사랑하는 분과 드시면 그 맛이 업~ 되는 럭셔리 안주!! 아기받는 남자가 지금 그 레시피 공개합니다.
사실 이 요리는 조금만 신경쓰면 간단합니다. 소시지를 그릴에 구워 소스에 곁들이면 되는데요. 제가 더운 날 짜증 내지 마시라고 인스턴트 소스를 이용했답니다. 시판되는 머쉬룸 그레이비 소스가 있어요. 양파를 더했더니 맛이 확 달라지네요. 나름 분위기 잡으려고 감자를 갈아 올려 주었더니 대박입니다. 소시지와 양파, 그리고 감자, 벌써 감이 확 오지 않습니까? 간단하지만 결코 가볍게 볼 안주가 아니니 주의 깊게 봐두셨다가 이왕이면 사랑하는 분과 함께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

감자무스를 곁들인 그릴에 구운 소시지 재료 (2인 기준)

소시지 3-4개
양파 1개
그레이비 소스 1캔
감자 1개
우유 100CC
생크림 100CC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무스 만들기

감자 삶기

감자를 깨끗이 닦은 후 뜨거운 물에 충분히 익힐 정도로 약 20분 정도 삶아줍니다. 감자를 삶을 때 소금을 조금 넣고 삶으시는 것이 간이 배서 훨씬 좋답니다.

2. 삶은 감자를 갈아 무스 만들기
삶은 감자에 분량의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이때 너무 묽은 농도보다는 걸쭉한 것이 훨씬 좋답니다. 감자의 크기에 따라 넣는 우유와 생크림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3. 그레이비 양파 소스 만들기
소스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볶습니다. 그리고 그레이비소스를 한 캔 넣어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시고 매콤하게 드시는 분은 핫소스 를 첨가해주시면 좋습니다.

4. 소시지 굽기
소시지에 칼집을 넣고 가열된 그릴 혹은 스테이크 판에 구워줍니다. 가끔 소시지를 돌려서 골고루 익혀지게 합니다.

5. 구워진 소시지에 그레이비 소스 붓기
소시지가 익으면 만들어 둔 그레이비 양파소스를 부어줍니다.

6. 감자 무스 뿌리기
감자 무스를 뿌립니다. 이제 끝일까요? 아니죠.

7. 차가운 맥주 준비하기

빠질 수 없는 맥주를 콸콸

마지막으로 맥주를 따라주면 드디어 완성. 시원한 맥주 한잔을 같이 곁들이면 그 어느 바닷가 휴가도 남부럽지 않은 여름밤이 될 것입니다. 철판에서 지글거리는 소리도 즐겁고, 하나씩 찍어 먹는 소시지 맛이 훌륭하네요~ 소시지 전문점보다 훨씬 맛있다는 말들이 벌써 귓가에 들려오지 않나요?
집에서 이렇게 조금 신경 쓰면 정말 럭셔리한 안주를 먹을 수 있답니다. 맥주와 소시지...정말 환상 궁합이죠. 오늘만큼은 뱃살 신경 쓰지 않고 맛있게 한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시지도 맛있지만, 함께 곁들여 먹는 양파가 참 예술입니다. 치킨에 치킨 무가 있다면 이 그릴에 구운 소시지에는 양파가 압권이네요. 맥주도둑이라 칭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덧 술은 한잔 두잔 늘어나고 분위기도 무르익어 열대야는 이미 잊은지 오래죠~
더운 여름 낭만적인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맥주 한잔 마시는 것도 큰 기쁨이지만 집에서 만든 럭셔리 안주에 시원한 맥주 한잔, 그리고 비디오 한편이면 그것도 훌륭한 휴가가 되지 않을까요? 올해에는 유독 더위가 극성맞네요, 적당한 음주와 건강한 휴식을 통해 한여름을 잘 이겨내야 될 것 같습니다. 모두들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