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나이지리아전 관람할 때 좋은 안주] 대한민국 파이팅!! 두부샌드위치

오늘도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님과 함께 맛있는 맥주 안주를 배워볼까요? 이번에 만들 요리는 저칼로리 고단백질의 영양식품인 두부를 이용한 안주입니다. 두부의 재료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부를 정도로 영양 만점인 식품입니다. 더불어 담백한 두부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한식에는 빠질 수 없는 인기 식재료죠

오늘은 이 두부를 빵 대신 이용하고 안에는 몸에 좋은 표고버섯과 쇠고기를 패티로 만들어 샌드위치를 만들 것인데요. 이름하야 '대한민국 파이팅!! 두부샌드위치'입니다. 한참 고지대 남아공에서 부부젤라 소리를 들으며 열심히 뛰고 있을 우리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도시락으로 싸주고 싶은 맥주 안주에요.


사진을 보니 먹음직스러운 것이 얼른 집어 한 입에 넣고 싶죠?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부침용 두부를 먹기 좋게 잘라 올리브유에 노릇노릇 부친 다음, 이 두부 사이에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다져서 만든 패티를 끼워 넣으면 완성입니다. 영양도 만점이지만 모양도 예뻐서 도시락 재료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햄버거니 베이글이니 부럽지 않은 맛 좋고 영양 만점에 다이어트에도 훌륭한 두부 샌드위치, 얼른 얼른 배워보도록 해요~^^
두부 샌드위치 재료 (4인 기준)

두부 1모,
소금 1작은술,
올리브유 3큰술,
녹말가루 5큰술,
치커리 1줌
소고기 갈은 것 200g,
표고버섯 1개,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청주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대한민국 파이팅!! 두부샌드위치 만들기

1.표고버섯을 잘게 다져주세요.

표고버섯은 식이섬유의 일종인 글루칸이 포함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표고버섯의 특유한 향기 성분인 레티오닌은 혈중의 높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소고기패티를 만들 때 소고기의 양을 줄이고 표고버섯을 넣으면 맛과 향, 쫄깃한 식감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영양적으로도 훌륭한 간식이 완성됩니다.
표고버섯을 다질 땐 손 조심하시고요~ 이왕이면 김은아 님처럼 예쁘게 웃으면서 다져 볼까요? 역시 요리는 즐거운 법~ 그것도 맥주 안주를 만들 땐 더 즐거운 법이죠.
버섯도 예쁘게 다지는 김은아 님

버섯도 예쁘게 다지는 김은아 님


2. 두부를 지져 줍니다.

두부는 비교적 단단한 '부침용 두부'로 골라 주세요. (마트에 가시면 '부침용 두부'를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1cm x 4cm x 4cm 크기로 썰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을 뿌린 다음, 녹말가루를 입혀서 올리브유에 노릇노릇하게 지져주세요. 그러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상태가 됩니다

녹말가루 옷을 입는 두부

녹말가루 옷을 입는 두부


3.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섞어 양념합니다.

소고기 갈은 것에 조금 전 다져 둔 표고버섯을 섞은 다음 간장, 설탕, 다진 마늘, 청주, 후춧가루,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양념을 합니다. 


4. 소고기 패티를 잘 빚어 구워주세요

골고루 양념된 소고기를 먹기 좋게 잘 빚어 주세요. 크기는 아까 잘라 구워 둔 두부 안에 쏙 들어갈 만한 크기로 빚으면 되겠죠? 패티는 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줍시다.

5.지진 두부에 구워둔 소고기 패티와 치커리를 끼운 뒤 꼬지로 고정시킵니다.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태극기를 꽂아보았는데요. 2010 남아공 축구 경기를 기념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국기도 같이 꽂아 주었어요. ㅎㅎ 이번 나이지리아전은 6월 23일 새벽 3시 30분에 열립니다. 아무래도 밤 늦은 시각이다보니 속을 편안하게 하는 안주와 함께 하는 것이 좋겠죠? 이번 축구 관람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두부 샌드위치와 함께하세요. ^0^ 

이겨라!! 이겨라!! 대한민국 이겨라!!


김은아님의 블로그에서 푸드 스타일링에 관한 재미난 콘텐츠도 읽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님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