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김은아의 푸드스타일링] 다이어트에도 인기만점, 닭가슴살 해파리 냉채

2010 남아공 축구 경기로 대한민국은 한창 열기가 후끈후끈 뜨거웠습니다. 한밤중에도 새벽에도, 날이 맑든 비가 내리든... 붉은 악마들이 지치지 않고 응원하는 모습에 보기만 해도 신이 절로 났는데요. 특히 이번 2010 남아공 시즌에는 많은 분들이 거리에서 개성 만점의 붉은 악마 패션을 뽐내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혹시 거리에서 타이트한 붉은 악마 복장을 한 분들을 보시고 다이어트 충동을 느끼신 일 없으셨나요? (비투지기는 자극 받아요~ㅋ)

오늘은 여성 분들을 위해 다이어트에 좋은 맥주 안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역시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님께서 추천하는 안주랍니다. 바로 닭가슴살 해파리 냉채예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니 몸매 관리와 미용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께 딱~ 어울리는 깔끔한 안주입니다.
바다의 영양을 듬뿍담아 활력을 주는 해파리는 지질성분이 거의 없어서 100g에 44kcal밖에 되지 않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쫄깃하고 오돌오돌하게 씹히는 질감이 좋아서 여름철에 냉채로 만들어 맥주 안주로 먹으면 아주 좋은데요. 닭가슴살을 넣어서 냉채를 만들면 안주 외에 반찬이나 간식 등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식이 된답니다. 그럼 만드는 법을 함께 살펴볼까요?

닭가슴살 해파리 냉채

닭가슴살 해파리 냉채 재료 (4인 기준)


냉채 재료

꽃해파리350g
샐러리1대
방울토마토15개
닭가슴살1쪽

겨자드레싱 재료

연겨자1작은술
식초3큰술
설탕2.5큰술
깨소금1작은술
샐러리씨1/2작은술 (샐러리씨는 없어도 괜찮아요^^)

만드는 법

1. 해파리는 시큼한 냄새가 나지 않고 신선한 향이 돌며 표면이 매끄럽고 흠이 없는 것으로 골라주세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것 중에 소금에 절인(염장) 해파리는 먼저 찬물에 헹군 뒤 물에 1시간 이상 담가 소금기를 빼고 나서 조리해야 합니다.
깨끗히 씻은 꽃해파리는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끓는물에 살짝 데친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힙니다. 

2.닭가슴살을 끓는물에 넣어 삶은 뒤 잘게 찢습니다.
3.방울토마토에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재빨리 헹구고 껍질을 벗깁니다.

토마토 껍질을 벗기는 모습

4.샐러리는 잎을 따로 떼고, 줄기 부분의 섬유질을 제거한 뒤 어슷 썰어 줍니다.
5.겨자드레싱은 재료를 섞어서 드레싱을 만든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들어 주세요.
6.준비한 꽃해파리와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샐러리, 겨자드레싱을 그릇에 담아 줍니다.
이렇게 넣은 재료들을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잘 버무려주세요. 사랑 한번, 고마움 한번, 정성껏~정성껏~
맛있게 잘 버무려졌으면 이제 예쁜 접시에 담아 주세요. 색이 곱고 예쁜데다가 샐러리와 겨자 드레싱의 군침도는 향 덕분에 누구나 다 좋아할 것 같죠?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인 분들, 열량 높은 안주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 해파리 냉채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 냉채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S맥주와 더욱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영양만점 안주 드시고 이번 여름 가볍게~ 보내세요.


김은아님의 블로그에서 푸드 스타일링에 관한 재미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님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