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하남맛집] 저수지 풍경과 함께하는 누룽지닭백숙 본가 장수촌

경기도 하남에는 고골 낚시터가 있습니다. 이 곳은 춘궁 저수지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곳을 찾은 이유는 낚시터 옆에 있는 ‘본가 장수촌’이라는 식당에서 삼계탕을 먹기 위해서죠.  이곳에서는 낚시터의 경치를 한 눈에 보면서 호젓하게 누룽지 백숙을 즐길 수 있거든요.
아무리 금강산도 식후경이라지만 이왕이면 좋은 풍광을 보며 먹는 음식이 더 꿀맛인 법이죠. 요즘처럼 날씨 좋은 때, 큰 건물에 꼭꼭 숨은 식당보다는 밝은 햇살 받으며 풍경을 반찬삼아 식사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보시는건 어때요? 
식당 내부는 꽤 넓습니다. 평일 점심이었지만 식당에는 이미 사람들이 북적북적 했습니다. 서하남 IC에서 고속도로를 타지 않고 하남 방향으로 죽~ 10분 정도 오면 됩니다. 통유리창 너머로 저수지가 보이니 기분부터 달라지는데요. 비투지기는 이곳을 겨울에 처음 왔었는데 역시 여름이 되니 녹음이 짙어져서 훨씬 더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네요.
누룽지 닭백숙과 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겉절이 등의 김치와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테이블이 하얀 것은 전지를 깔아서 그렇습니다. 경상도에 여행갔을 때는 식당마다 이런 전지나 비닐을 테이블에 꼭 깔아주셔서 조금 신기했는데요. 서울에는 테이블에 종이를 깔아주는 집이 흔치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몇몇 집에서는 볼 수 있군요. 전지 테이블보(?)가 반가웠습니다. ^^ 청결에 신경쓴 느낌이 들어 좋네요. ^_^)
갓 만든 배추 겉절이가 나왔습니다. 아직 장마철이 되기 전 수확한 배추로 만든 것이라 그런지 맛이 꽤 고소합니다. 백숙이 나오기 전에 먼저 한 접시를 비웠습니다. 겉절이 외에 동치미와 갓김치, 무김치 등의 김치들이 나오는데 특히 동치미 국물이 시원한게 맛있습니다. 얼음이 좀 더 동동 떠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러지는 않군요.

먼저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푸짐하죠? 당근과 오이, 깻잎이 넉넉히 들어 있는데다가 깨와 땅콩 덕분에 고소해요. 특히 땅콩은 국수와 면을 다 먹은 뒤에도 남은 것을 모두 집어 먹었답니다. ^^;; 아무래도 땅콩을 조금 더 구워 고소한 맛을 더 강하게 낸 것 같아요.
막국수는 막막~비벼야 제맛ㅋ 잘 비빈 다음 접시에 조금씩 덜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함께 간 일행들의 젓가락에 막국수는 곧 폭풍같은 기세로 사라져버렸어요. (ㅠ.ㅠ) 닭백숙과 함께 먹는 낭만 따위를 즐기기엔 너무 출출했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등장한 누룽지 닭백숙. 마침 점심시간이라 주문이 밀려서인지 나오는데 시간이 걸려 조금 기다려야 했습니다. 닭이 크고 살이 단단해 보이죠? 이것이야말로 보양식의 진리. ^^
그럼 이제 안주가 준비되었으니 맥주부터 따줄까요? 으샤!! ^^
인삼과 밤이 든 닭백숙과 황금빛 차가운 맥주. 보기만 해도 마음이 흐뭇해지는 환상의 궁합입니다. 쫄깃쫄깃 담백한 닭백숙과 함께 하는 시원한 하이트 한잔 덕분에 점심 시간에 신선 놀음했어요. 통유리창을 통해 밝은 햇살이 내리비치는 저수지를 바라보면서 말이죠.

백숙은 보통 수준입니다. 닭고기 살이 단단한데 약간 억센 느낌이 들어 누룽지탕과 함께 먹었어요. 아래 보이는 것이 작은 가마솥에 담긴 누룽지 닭죽입니다. 사진으로는 크기를 짐작하기 어려우실텐데  솥이 커서 양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세숫대야까지는 아니더라도 웬만한 큰 냄비에 지지않는 사이즈죠.
안에 큼지막하고 누런 누룽지가 보이시죠? 먹을만큼 국자로 잘라서 그릇에 담아 먹는데 누룽지가 꼭 찰떡처럼 쫄깃쫄깃 합니다. 누룽지가 맛있게 잘 만들어져서 무척 고소해요. 이런 닭죽의 잘 고아진 국물은 몸에 좋으니 꼭 끝까지 다 드세요. ^^ 이전에도 건대맛집으로 누룽지 닭백숙 전문점을 소개했었는데요. 같은 닭백숙 전문점이어도 왠지 근교로 나와서 좋은 경치보며 식사를 한 덕분인지 기분이 사뭇 남다른 거 있죠!!

하남에 오신다면 넓고 경치 좋은 본가 장수촌에서 호젓하게 보양식을 드셔보세요. 닭백숙 외에 몸에 좋기로 소문난 능이버섯을 넣은 오리백숙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가 장수촌은 체인점이고요. 하남 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본가 장수촌은 춘궁 저수지 옆에 있습니다. 근처에는 하남 이성산성이라는 유적지도 있다고 하니 바람도 쐴겸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 

상호명 : 본가 장수촌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춘궁동 309-7 (하남점)
전화번호 : 031-792-5753 / 031-792-4807
홈페이지 : http://www.bongajangsuch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