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김은아의 푸드스타일링] 연인을 위한 맥주안주, 매콤허브고구마떡볶이

오늘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님과 함께 만들어볼 요리는 매콤허브고구마떡볶이입니다. 오레가노를 넣어 독특한 향과 고구마를 넣어 더욱 달콤한 맛이 특별한 떡볶이랍니다. 연인에게 모처럼 요리를 해주는 날. 늘 하던 레시피가 좀 심심하다면 이렇게 오레가노와 같은 특별한 향신료를 넣어 맛을 살려 봅시다.

오레가노는 고추장과 맛이 매우 잘어울리는 향신료입니다. 떡볶이 소스에 넣으면 좀 더 새로운 맛이 나죠. 보통 오레가노는 칠리파우더, 칠리콘카르네 등의 멕시코 요리와 스파게티, 오믈렛, 비프스튜, 양고기요리, 토마토주스에 많이 씁니다. 고대 그리스시대부터 약초로 이용되어 왔는데요. 오레가노 침출액은 강장, 이뇨, 건위, 식욕증진, 진정, 살균 작용이 있다고 해요. 차를 끓여 마시거나 포푸리, 목욕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배멀미나 신경성 두통, 불면증에도 효과가 크다고 해요. 이렇듯 몸에 좋은 오레가노는 대형마트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여성 분들, 오늘은 남자친구와 함께 매콤한 허브떡볶이에 시원한 맥주 한잔 어떠세요? 물론 남성 분들도 요즘엔 요리 잘하는 남자가 대세라는거 아시죠? 거기, 먼저 애인이 있냐고 물어보는게 순서가 아니냐는 분들~ 화내지 말고 일단 함께 배워보아요.

매콤허브고구마떡볶이 재료

메인 재료
 
적고구마 2개
가래떡 1m
빨강 파프리카 1/2개
노랑 파프리카 1/2개

육수

다시마 10cmX10cm
육수용 멸치 5마리
대파 10cm
물 4컵

양념

고추장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간장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오레가노 1작은술

떡볶이 만드는 법

1. 육수 국물을 만듭니다
냄비에 육수용 멸치, 다시마, 대파, 물을 넣고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2. 파프리카와 고구마를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파프리카는 비타민A와 C 등 영양성분이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멜라민 색소의 생성을 방해하여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다고 해요. 게다가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께 아주 좋죠. 비투지기도 평소에 파프리카를 즐겨 먹습니다.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그냥 잘게 썰어서 먹어도 아삭아삭 맛이 좋아요. ^^
자색 고구마도 깨끗히 씻어 한입 크기로 잘라 줍니다. 적고구마와 파프리카 모두 떡볶이에 넣었을 때 맛도 모양도 좋습니다.  

3.가래떡을 한입에 먹기 좋도록 동글동글하게 가위로 자릅니다
쫄깃쫄깃한 가래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아까 파프리카와 고구마 크기에 맞춰서 자르면 만들었을때 보기 좋겠죠?
4.양념재료들을 섞어 둡니다
그럼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작은 그릇에 고추장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간장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오레가노 1작은술 함께 넣고 섞어 줍니다.

5.팬에 넣고 볶아줍시다
먼저 육수 1컵과 양념, 떡을 넣고 끓입니다. 국물이 졸아 들면 파프리카를 넣은 뒤 1분을 더 끓입니다.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넣어 줍니다.
완성 되었으면 이제 그릇에 예쁘게 담아볼까요?
보기에도 무척 먹음직스러운 떡볶이가 만들어졌습니다. 매콤하고 쫄깃쫄깃한 떡과 달콤한 고구마가 어울려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떡볶이입니다. 조금 더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을 위해 오레가노를 넣은 매콤허브고구마떡볶이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