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김은아의 푸드 스타일링] 게맛살 샐러리 카나페로 간단하게 맥주안주 만들기

어느 날 갑자기 집에 손님이 방문한다면? 이럴 때 뭘 내놓아야 하나 고민되시죠? 오늘 비어투데이에서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집에 있는 요리재료와 크레커를 이용해서 센스있고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초간단 맥주안주입니다. 바로 게맛살 샐러리 카나페인데요. 평소 집에서 간단히 맥주와 함께 즐기기 참 좋은 요리예요. 사진만 봐도 무척 먹음직스럽죠?


카나페는 파티용으로 쓰이는 대표적인 핑거푸드입니다. 핑거 푸드(finger food)는 나이프나 포크, 젓가락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만 먹는 음식을 말하는데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먹을 때도 간편히 집어 먹을 수 있어서 파티를 할 때 꼭 빠지지 않는 음식입니다.

이 게맛살 샐러리 카나페는 게맛살과 상큼한 샐러리를 부드러운 마요네즈로 버무려서 크래커에 올린 요리예요. 칼로리가 낮은 게맛살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샐러리를 고추장 마요네즈로 살짝 버무려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맥주안주입니다. 여자친구들끼리 모임에서 담백하고 날씬한 안주를 준비하고 싶을 때 선보이기 좋겠군요. 어떻게 만들면 될지 함께 알아볼까요? 오늘도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은아 님께서 예쁘고 맛있게 안주 만드는 법을 소개해주셨답니다.

초간단 맥주안주~ 게맛살 샐러리 카나페에 필요한 재료

게맛살200g
샐러리70g
크레커10개
마요네즈3큰술
고추장1/2작은술
꿀1큰술


게맛살 샐러리 카나페 만드는법

1.샐러리는 어슷 썰어주세요. 샐러리는 큰 마트에 가시면 손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간혹 억센 샐러리의 경우에는 질길 수 있으므로 껍질을 살짝 벗겨내고 썰어주세요.

어슷어슷


2.게맛살을 결대로 찢어 줍니다. 게맛살은 그냥 먹어도 맥주와 무척 잘 어울리는 안주죠. 찟는 것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3.마요네즈, 고추장, 꿀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4.준비한 게맛살과 샐러리에 아까 만든 양념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5.크래커 위에 양념에 골고루 섞어준 게맛살과 샐러리를 올려 줍니다.


집에 파슬리 가루가 있다면 양념 위에 솔솔 뿌려주면 더욱 먹음직스럽겠죠? 완성된 카나페는 접시에 예쁘게 올려 줍니다.


어때요? 어느 파티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멋진 카나페가 완성 되었는데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재료 구하기도 쉬워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맥주와 참 잘 어울리겠죠?


이제 집에 갑자기 찾아온 손님맞이 걱정은 살~짝 덜어 주세요. 비어투데이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님이 추천하는 맛있고 멋있는 맥주 안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김은아님의 블로그에서 푸드 스타일링에 관한 재미난 콘텐츠도 읽어 보세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님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