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김은아의 푸드스타일링] 발사믹소스를 곁들인 모듬채소볶음

4월인데도 아직까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 건강에 특별히 유의해야 하는 날씨가 계속 되네요. 이럴 때 일수록 맛있는 음식, 건강한 음식으로 겅강을 챙겨야 합니다. ^^; 그래서 이번 주에는 다양한 채소를 발사믹 소스에 볶아서 먹는 맥주 안주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살짝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직접 보시면서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맛있는 안주를 만드실 수 있게 됩니다. ^^



[발사믹 소스를 곁들인 모듬채소 볶음에 필요한 재료]
주키니(돼지호박)1/3개, 미니가지1개, 줄기토마토(혹은 방울토마토)5개, 양송이버섯5개, 마늘5쪽, 바게트1/3개, 올리브오일4큰술, 소금1/2작은술, 후추약간 
*발사믹소스 : 발사믹식초4큰술, 꿀1작은술, 후추약간


[발사믹 소스 모든채소 볶음을 맛있게 만드는 김은아만의 비법공개]
1. 돼지호박과 미니가지는 한입크기로 썰고 양송이 버섯은 겉껍질을 벗긴다.
2. 바게트도 채소와 비슷한 크기로 썰고 팬에 올리브유를 1큰술 두르고 겉면이 바삭해지도록 굽습니다.
3.발사믹식초와 꿀, 후추를 팬에 넣고 반으로 졸아들 때까지 약불에 끓여줍니다.
4.준비한 채소를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서 소금, 후추 간하며 각각 볶는다.
5.볶은 채소와 바게트를 접시에 담고 발사믹소스를 뿌려낸다.




신선한 채소만큰 춘공증을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없습니다. 신선한 채소를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영양분의 파괴를 최소화 하고 맛있는 발사믹 소스를 곁들여서 먹는다면, 맥주 안주로는 물론 웰빙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한끼 식사가 될 수도 있어요. 김은아 푸드스타일리스트는 돼지호박, 미니가지, 토마토, 양송이 버섯을 이용했지만, 모험심이 강한 분들이시라면 냉장고에 뒹굴고 있는 다른 채소들을 이용해서도 만들어 보실 수 있으실것 같네요. ^^


Tip
-채소를 볶을 때는 팬을 뜨겁게 달궈서 재빨리 볶아야 영양은 손실도 적고 채소의 수분기가 나오지 않아 아삭한 식감은 살릴 수 있어요.
-발사믹소스는 많은양을 한꺼번에 만들어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하며 일주일간 먹어도 좋아요.

김은아님의 블로그에서 푸드 스타일링에 관한 재미난 콘텐츠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님 블로그 : http://eunahsty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