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홈술에 딱! 홈술집의 완성! 유리 코스터 만들기

바쁜 연말, 연초를 보내고 여유가 생긴 요즘. 비투지기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외출보다는 '홈'술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더 강한데요. 혹시 비투지기처럼 홈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주와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테이블 분위기를 한껏 살려보는 건 어떨까요? 펍이나 맥주 바에서 마시는 것처럼 근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홈술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필리처럼 귀엽고 아기자기한 홈술 아이템 2가지 냄비 받침과 코스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다양한 컬러의 폐유리를 활용해 친환경적인 것은 물론, 직접 만들어서 더욱 특별한 아이템입니다. 그 위에 맛있는 안주와 필라이트를 올려 말도 안되게 예쁜 홈술을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신이 나네요!

 


폐유리의 무한 변신! 예쁜 냄비 받침과 코스터 만들기
 


코스터 재료: 우드 코스터 틀, 유리 조각, 라텍스 장갑, 석고 가루, 계량컵, 스펀지, 목공 풀, 나무젓가락, 우드 스틱 
냄비 받침 재료: 원목 냄비받침 틀, 유리 조각, 라텍스 장갑, 석고 가루, 계량컵, 스펀지, 목공 풀, 나무젓가락, 우드 스틱, 종이테이프 

 

유리 코스터를 만들어 봅시다!
먼저 유리 조각을 코스터에 어떻게 붙일지 구상하며 자리를 잡아줍니다. 유리 조각은 필라이트 후레쉬와 잘 어울리는 파란색 컬러들로 준비해 보았는데요. 같은 색의 유리 조각들이 서로 닿지 않도록 붙여야 코스터를 더 조화롭고 다채롭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유리 조각을 붙일 자리를 모두 정했다면 목공 풀을 이용해 하나씩 붙여줍니다. 
 

유리 조각 완벽하게 접착 완료! 컬러가 다양해서 폐유리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예쁘죠?
목공 풀이 어느 정도 마르면 이제 석고 가루를 준비해 줍니다.
 

준비한 석고 가루에 물을 부어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잘 섞어줍니다. 이때 물의 양은 석고를 저었을 때 그릭 요거트처럼 살짝 점도가 있는 상태까지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석고는 물에 닿으면 빠르게 굳기 때문에 바로 코스터에 부어주세요. 그다음 코스터 틀을 좌우로 기울여가며 석고가 유리 조각 사이사이에 잘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에 코스터를 평평한 상태로 탁탁 떨어뜨려 석고가 빈틈없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제 석고가 살짝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장갑을 낀 손으로 살살 걷어내 줍니다. 

여기서 비투지기의 TIP! 
석고는 생각보다 빠르게 굳기 때문에 석고를 걷어낼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언제 걷어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땐 차라리 일찍 걷어내 보세요! 석고가 많이 굳어버리면 다시 걷어내기 어려운데요. 석고가 아직 굳기 전이라면 실수로 석고가 파여도 그 위에 다시 석고를 쌓아 수정할 수 있답니다!
 

한 번 걷어낸 석고가 잘 마르면 다시 우드 스틱을 이용해 유리 조각 위의 남은 석고도 긁어내 줍니다. 아직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우드 스틱을 사용할 경우 유리 조각 주변의 모양이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우드 스틱으로도 지워지지 않는 자잘한 가루는 스펀지를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스펀지를 사용할 때는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석고가 ‘완전히’ 마른 뒤에 스펀지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펀지에 마르지 않은 석고가 묻을 경우, 스펀지로 코스터 위를 털어내는 과정에서 다시 유리 조각 위를 얇게 덮어 더 지저분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스펀지를 이용해 깨끗하게 털어냈다면 마지막으로 물티슈를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내 줍니다.

짠! 예쁜 나만의 코스터가 완성되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남은 코스터와 냄비 받침까지 완성해줍니다. 
냄비 받침의 경우, 석고를 바르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종이 테이프를 원목 테두리에 미리 붙여 두고 제작하면 석고가 다 마른 뒤 더 편리하고 깔끔하게 석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홈술 & 혼술도 걱정 없는 예쁜 냄비 받침과 코스터

말도 안되게 예쁜 이 냄비 받침과 코스터를 내가 만들었다니! 


자! 이제 완성된 아이템들로 멋진 홈술 테이블을 꾸며볼까요? 직접 만든 맛있는 음식, 필라이트와 냄비 받침, 코스터로 테이블 세팅을 마쳤습니다. 파란색과 초록색 유리 코스터가 깔끔하고 상쾌한 필라이트와 무척 잘 어울리죠?
 


모처럼 맞이한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거나, 연인 또는 가족에게 맛있는 한 끼를 대접하게 된다면 직접 만든 특별한 코스터로 테이블 위를 꾸며보세요. 필라이트를 닮아 알록달록한 컬러의 코스터, 냄비 받침과 함께 말도 안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테니까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