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간단하지만 비주얼은 MAX! 겨울 딸기로 만드는 초간단 딸기 밀푀유 레시피

우리가 겨울을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를 고르자면 맛있는 제철 딸기가 나오는 계절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다양한 호텔에서는 딸기 뷔페를 준비할 정도로 제철 딸기는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맘때 먹는 딸기의 예쁜 색감과 달콤한 맛은 우리를 늘 설레게 하는데요. 오늘은 크리미한 맥주거품으로 맛의 풍미를 높여주는 맥스와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제철 딸기 밀푀유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만들기 간편하지만 쉐프의 손길을 받을 듯한 비쥬얼을 자랑할 딸기 밀푀유를 만들어볼까요?

 

눈과 입 모두 즐겁게! 겨울 딸기를 이용한 <딸기 밀푀유>

재료(2~3인 기준) – 딸기 12개, 크래커 12개(담백한 맛), 생크림 150ml, 크림치즈 70g, 설탕 1큰 술, 민트 약간

1. 씻은 딸기는 0.3cm 두께로 원형으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장식용으로 사용할 딸기는 세로로 4등분해주세요.

2. 슬라이스 한 딸기는 종이 타월 위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블렌더에 생크림과 크림치즈, 설탕을 넣고 약 5분 동안 크림이 단단해질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4. 크림을 짤 주머니에 담은 후, 크래커 위에 크림을 짜주세요.

(여기서 Tip! 만약 짤 주머니가 없다면 지퍼백에 담아 위쪽을 조금 잘라서 사용해주세요.)

5. 그 위에 슬라이스 한 딸기를 올린 후 다시 크림을 짜서 올려주세요.

6. 그 위로 딸기와 생크림이 잘 보일 수 있게 크래커를 비스듬히 올려주세요. 이 과정을 한 번 정도 반복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가장 윗부분에 크림을 짜준 뒤 세로로 자른 딸기와 크림, 민트를 얹은 후 슈가 파우더를 솔솔 뿌려주면 간단하지만 고급스러운 딸기 밀푀유 완성!

 

색감은 물론 맛까지 MAX! 눈과 입을 사로잡는 딸기 밀푀유

호텔 뷔페의 디저트를 그대로 가지고 온 듯한 비주얼의 딸기 밀푀유가 완성되었습니다!

제철 과일 딸기의 달콤함과 생크림과 크림치즈의 크리미한 맛이 어우러진 딸기 밀푀유가, 부드러운 맥스를 만나 한층 더 풍미 있고 고급스러운 안주 한 상을 만들어줍니다.

스스로 만들었다 하기에도 고급스러운 딸기 밀푀유의 비쥬얼에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됩니다. 나른한 주말 오후 달콤한 딸기 밀푀유와 크리미한 맥스 한 모금으로 근사한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특별하고 근사한 시간으로 만들고 싶다면 간편하게 만드는 딸기 밀푀유를 추천 드립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