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필리 비즈 악세사리 DIY


올 여름 악세사리로 복고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난 몇년 간 뉴트로 열풍으로 인해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악세사리들이 다시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그 중 대세 악세사리로 떠오르고 있는 비즈 주얼리! 오늘은 알록달록한 구슬을 엮어 만드는 비즈 악세사리를 한번 만들어볼 텐데요. 작은 비즈들을 하나하나 엮다 보면 어느새 시간도 훌쩍 지나있고, 원하는 대로 귀여운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으니 스트레스 해소에도 제격이겠죠? <하비 인더 필리> 일곱 번째 시간! 오늘은 필라이트 한 모금 하면서 필리와 찰떡, 나에게도 찰떡인 비즈 악세사리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름 청량미 뿜뿜! 비즈 악세사리 만들기


준비물 : 시드 비즈 (2mm 또는 3mm), 다양한 모양의 비즈, 우레탄 줄 (0.3mm), 족집게, 쪽가위, 순간접착제, 마스킹 테이프


1. 유연하게 늘어나도록 신축성이 좋은 우레탄 줄을 준비해줍니다.

TIP! 작은 시드 비즈에 굵은 줄을 사용하면 넣기 힘들 수 있으니, 0.3mm~0.5mm 정도가 좋습니다.


2. 여유로운 길이로 넉넉하게 잘라줍니다.


3. 시드 비즈가 빠지지 않게 마스킹 테이프로 한 쪽을 고정해줍니다.


4. 먼저 적당량 시드 비즈를 넣어줍니다.


5. 꽃잎으로 만들고 싶은 비즈 4개를 골라 넣고, 꽃심으로 하고 싶은 비즈를 1개 넣어줍니다.

반대쪽 끝을 맨 첫 꽃잎 비즈에 통과시켜주면 꽃잎 반쪽이 만들어져요!


6. 꽃잎 컬러 비즈 2개를 더 넣고 줄을 꽃심 바로 옆 비즈에 통과시켜주면 꽃잎이 완성됩니다.


7. 같은 방법으로 계속 반복하여 꽃잎을 만들어줍니다.


9. 우레탄 줄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당겨 매듭을 2번 정도 묶어줍니다.

TIP! 매듭을 지을 때는, 빈 공간이 남지 않도록 팽팽하게 당겨 지어주세요.


10. 매듭에 순간접착제를 소량 발라 풀리지 않게 마무리해줍니다.


11. 귀여운 꽃 비즈 액세서리 만들기 끝!


필라이트 한 모금 마시며 만드는 알록달록 귀여운 필리 비즈 DIY

필리 삼총사는 머리띠와 팔찌로 활용해 보았는데, 어때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뛰어난 손재주 없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비즈 악세사리. 어떤 룩에도 포인트가 되어 여름 아이템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해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겠네요~ 이번 주말엔 상쾌한 필라이트와 함께 필리 비즈 액세서리 DIY로 즐거운 집콕 힐링 타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