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환경보호는 덤! 맥주 캔으로 만드는 업사이클 라이프

최근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은 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전 세계인이 외출을 자제하게 되면서 점점 자연환경이 회복되고 있고, 야생 동물들도 원래의 자리를 되찾고 있다는 소식도 꽤 들려오고 있어요. 이런 자연의 빠른 치유 능력을 보면서 우리가 노력한다면 얼마든 오염된 환경을 금세 개선해낼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간 집에서 마셔왔던 여러 맥주 캔들을 활용하여 업사이클 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비투지기와 함께 빈 맥주캔으로 착한 지구를 만들러 가보실까요?

아기자기 필라이트 삼총사로 만드는 업사이클 다육이 화분

 <필라이트 업사이클 화분 DIY 재료>
필라이트 3종 빈 캔 , 캔 회전 오프너, 모종삽, 미니 다육이 식물, 원예용 상토


1. 깨끗하게 세척한 빈 캔맥주의 뚜껑 전체를 회전 오프너를 사용하여 따주세요.
TIP! 손이 다치지 않게, 반동을 활용하여 천천히 도려내주세요.

2. 필라이트 3종 색상 별로 뚜껑 전체를 오픈!

3. 모종삽을 활용하여 원예용 상토를 채워주세요.
TIP! 물을 주기적으로 자주 줘야 하는 식물의 경우, 캔 밑 둥에 구멍을 내어 통풍과 배수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4. 상토를 어느 정도 채웠을 때 미니 다육을 심어주고, 흙으로 캔 마개까지 덮어주세요.

5. 필라이트 색상 별로 어울리는 다육이 모양을 각각 심어주면, 아기자기 업사이클 화분 완성! 


향긋한 청정구역을 만드는 테라 업사이클 소이 캔들

 <테라 업사이클 소이 캔들 DIY 재료>
테라 빈 캔, 캔 회전 오프너, 소이왁스, 우든윅 심지, 종이컵, 프래그런스 오일, 심지탭


1. 우든윅 심지에 심지 스티커를 붙여 주세요.

2. 깨끗이 세척한 테라 캔 밑부분에 우든윅 심지를 고정 시켜주세요.

3. 소이왁스를 잘게 부숴 종이컵에 반 정도 옮겨 담아 주세요.

4. 소이왁스가 액체가 될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녹여주세요.
TIP! 종이컵이 탈 수 있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30초씩 끊어 총 3회를 작동시켜주세요!

5. 테라 빈 캔에 녹은 소이 왁스를 부어서 채워주세요.

6.  프래그런스 오일을 떨어뜨려 주세요.
TIP! 프래그런스 오일은 왁스 1kg 당 100ml씩 넣어주세요.

7. 하룻밤 정도 통풍이 잘 되는 실온에서 굳혀주면 업사이클 소이캔들 완성!


쿨톤 웜톤 맥주 캔으로 만드는 실용 100% 업사이클 소품꽂이

 <맥스, 하이트 업사이클 소품 꽂이 DIY 재료>
맥스, 하이트 빈 캔 , 캔 회전 오프너, 송곳, 노끈, 벽걸이 후크, 엽서 등의 데코 소품


1. 맥주 빈 캔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오프너로 뚜껑을 따고, 상단 옆면에 송곳으로 노끈이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내주세요.
TIP! 손이 다치지 않도록, 캔을 반드시 바닥에 눕히고 구멍을 뚫어주세요.

2. 구멍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노끈을 통과시켜 안에서 매듭지어 주세요.

3. 손잡이를 달아주면 귀여운 쿨톤 웜톤의 업사이클 소품 꽂이 완성!


맥주 캔 업사이클을 활용한 분위기 있는 집콕으로 업그레이드!

하이트진로의 시원한 캔맥 타임과 함께 환경 보호는 덤! 거기다 업사이클 인테리어 효과까지 그야말로 일석삼조 아니겠어요? 해가 드는 낮에는 필라이트 다육이 삼총사로 일상에 활기를 불어 넣고, 저녁에는 테라 캔들과 함께 분위기 있는 혼맥 타임을 즐겨보세요! 주말에는 업사이클 소품 꽂이를 냉장고에 붙여 장봐야 할 품목을 기록해두는 것도 참 좋겠죠? 이왕이면 하이트진로 맥주들과 함께 업사이클 라이프로 우리의 일상을 한층 더 착하게 업그레이드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