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이것은 치킨인가 피자인가? 마성의 맛 치짜 레시피!

치킨과 피자의 공통점은? 바로 맥주와 기가 막힌 조화를 선보이는 음식이라는 것! 맥주를 마실 때마다 안주로 치킨과 피자 중 고민했던 우리를 위해 치킨과 피자가 합쳐진 음식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치킨에 피자 토핑을 얹은 ‘치짜’인데요. 치킨의 바삭함과 피자 치즈의 고소함, 페퍼로니의 짭조름한 맛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마성의 맛, 치짜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치킨? 피자? 이제 고민 끝! 치짜 레시피 

 <치짜>

닭 가슴살 또는 닭 다리 살 500g, 치킨 튀김가루 2컵, 물 2컵, 토마토소스 1/2컵, 모차렐라 치즈 1컵, 

청피망 1/4개, 페퍼로니 10개, 소금, 후추 약간, 식용유


1. 닭고기는 비닐 팩에 넣고 칼등이나 고기 망치로 두드려 1cm 두께로 골고루 펼쳐줍니다.

Tip! 쫄깃한 식감을 원한다면 닭 다리 살을, 담백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닭 가슴살을 사용해주세요!

 

2. 손질한 닭고기에 소금,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허브 시즈닝이 되어있는 허브 솔트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Tip. 누린내에 민감하다면 닭고기를 우유에 재워두었다가 염지해주세요.

  

3. 치킨 튀김가루와 물을 1:1 비율로 넣고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4. 닭고기에 마른 치킨 튀김가루를 먼저 골고루 입혀주고 반죽에 넣어 앞뒤로 묻힙니다. 

 

5. 닭고기에 다시 마른 치킨 튀김가루를 입히고 깊이가 있는 밀폐용기에 넣어 흔들어줍니다. 


6. 닭고기 속이 모두 익을 수 있도록 170℃ 기름에서 10분간 튀겨주면 치킨 완성!

  

7. 튀겨낸 치킨을 조금 식히고 토마토소스를 발라줍니다. 청피망은 얇게 슬라이스해서 올리고, 고소한 피자 치즈와 페퍼로니도 듬뿍 올려주세요!

Tip. 치짜는 매콤한 볼로네제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다진 양파와 고기를 토마토소스에 넣어 1시간 이상 끓여야 하는 과정이 어렵다면 시판소스 중 매콤한 것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8. 오븐을 200℃로 맞추고 5~7분간 구워주면 치짜 완성!

Tip. 오븐이 없다면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모두가 갈망했던 바로 그 조합! 치짜 X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치킨 위에 피자 토핑이 듬뿍 올려져 ‘이것은 치킨인가? 피자인가?’라는 고민을 하게 만드는 비주얼! 마치 치킨이 새하얀 이불을 덮은 듯 눈이 휘둥그레지는 비주얼로 시각과 후각, 미각을 모두 사로잡은 새로운 메뉴 치짜는 우리 모두가 갈망했던 조합이 아닐까요? 한 입 크기로 잘르 길게 늘어나는 피자 치즈까지 함께 베어 물면 입안에서 다양한 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치킨과 피자,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조합에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는 그야말로 환상적 궁합을 자랑합니다. 하이트 엑스트라콜드의 강렬한 탄산감은 입 안을 톡톡 간지럽히며 끝 맛을 시원하게 마무리해주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2019년,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는 연말 모임을 계획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치짜로 즐거운 식사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쉽게 어울리지 않을 것 같던 두 음식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처럼 모임의 분위기도 더 부드럽게 만들어줄 수 있을 테니까요! 치짜x하이트 엑스트라콜드의 맛있는 만남과 함께 올 한 해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