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연말 파티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초호화, 초간단 편의점 레시피! 뚝배기 치즈 퐁듀

길게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 갖가지 과일과 빵을 살짝 찍어 먹으면? 생각만으로도 군침 도는 ‘치즈 퐁듀’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치즈 퐁듀는 스위스 전통 요리로 긴 꼬챙이 끝에 음식을 끼워 치즈를 찍어 먹죠. 이 외에도 오일 퐁듀, 스톡 퐁듀, 스위트 퐁듀 등 어떤 소스에 어떤 재료를 찍어 먹느냐에 따라 굉장히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마치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필라이트처럼 말이죠. 보는 재미, 먹는 재미가 있어 연말 파티에도 더없이 어울리는 치즈 퐁듀, 편의점 재료만으로도 근사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제대로 된 ‘찍먹’! 치즈 퐁듀 

<치즈 퐁듀 (2개 기준) >

모차렐라 치즈 2, 체더 치즈 3, 우유 20ml, 전분물(전분가루 1작은술, 2작은술), 다진 마늘 1/3작은술

딸기 한 팩, 식빵 3, 후랑크 소시지 3


1. 딸기의 꼭지를 제거하고, 꼬치를 준비해 2~3개씩 꽂아줍니다.


2. 식빵을 반으로 자른 후,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3. 후랑크 소시지를 한입 크기로 어슷하게 자르고, 프라이팬에 구운 뒤 꼬치에 꽂아줍니다.


4. 뚝배기에 모짜렐라 치즈, 체다 치즈, 우유를 넣고 끓여줍니다.

Tip! 바닥에 치즈가 눌을 수 있으니 꼭! 저어가면서 녹여주세요.


5. 치즈가 녹으면 설탕, 다진 마늘, 전분물을 부어 한소끔 더 끓여주면 완성!

Tip! 다진 마늘은 뚝배기 안쪽에 펴 바르거나 조리 과정 마지막에 소량 넣어주면 퐁듀의 맛이 깊어져요!



편의점 필.요.해? : 필라이트와 편의점 요리해 볼까?

치즈에 원하는 꼬치를 골라 푹 찍어 먹는, ‘찍먹’ 치즈 퐁듀! 먹는 방법이 독특하기도 하고, 플레이팅 자체로도 어여쁘죠. 그리고 퐁듀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얽혀있는데요. 퐁듀를 먹다가 여자가 냄비에 음식을 흘리면 여자는 자신의 오른쪽 남자에게 키스하고, 남자가 음식을 떨어뜨리면 와인을 사는 풍습이 있습니다. 연말을 맞이해 썸남썸녀 또는 연인과 데이트 약속이 있다면? 풍습을 알려주면서 일부러 퐁듀를 살짝 떨어뜨려 보세요. 설레는 키스는 덤, 와인 대신 시원 상쾌한 필라이트 후레쉬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