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마늘의 맛과 향이 살아 있는, 돼지고기 마늘 튀김

맥주는 과일 같은 안주를 곁들이는 것이 가장 좋다라고들 하지만, 시원하고 개운한 맥주의 특성 때문인지,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리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비어투데이가 제안하는 오늘의 맥주 안주! 돼지고기와 마늘을 튀겨낸 고소한 음식입니다. 기름진 튀김의 맛과 향을 마늘이 잡아줘서 한결 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바삭하고 짭조름한 안주예요. ^^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등심) 600g, 통마늘&다진마늘, 대파 흰대
밀가루 9스푼, 계란 3개, 간장 3스푼, 튀김용 기름

1. 먼저, 돼지고기는 한 입 크기로 적당히 썹니다. 저는 마침 근처 마트에서 등심을 싸게 팔길래^^ 튀김용으로는 조금 과하긴 하지만 등심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저는 네모지고 작게 썰었는데, 탕수육용처럼 가늘고 약간 길게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너무 두껍게 썰면, 튀길 때 속은 익지 않고 겉은 타버리게 되므로 주의, 또 주의!


2. 다진 마늘을 준비합니다. 통마늘만 있었던 관계로, 현장에서 마늘 한 쪽을 다졌습니다. 돼지고기 200g당 마늘 한 쪽 정도가 알맞은 비율입니다.


부엌칼로 마늘을 다질 때엔, 끝이 뭉툭한 걸 쓰시는 게 편합니다


3. 양푼 같이 넓은 그릇에 썰어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다진 마늘과 간장 3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러고는 20분 정도 간이 배게끔 재워두세요.
(여기서 말하는 '스푼'은 밥숟갈 기준입니다^^)


01


4. 돼지고기를 재워둘 동안 대파의 흰대를 채칩니다. 채칼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평범한 칼만 있었던 관계로, 힘겹게 파를 썰었습니다.



5. 20분 가량 재워둔 고기에, 밀가루 9스푼과 계란 3개를 넣고 휘휘 저어줍니다. 튀김옷을 입히는 과정이에요. 튀김 요리가 번거롭게 느껴지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튀김옷인데, 이렇게 간단하게 줄일 수 있답니다.

012


Tip!
돼지고기 200g당 간장 1스푼, 달걀 1개, 밀가루 3스푼의 비율!

6. 잘 달궈진 기름에 5를 하나씩 떼어넣어 튀깁니다. 간장을 넣어서 넣자마자 색깔이 노르스름해지니, 속까지 잘 익었는지 확인한 후 건지셔야!

012

7. 돼지고기를 다 튀겨낸 다음, 통마늘을 넣어 튀깁니다.

마늘을 튀길 동안, 돼지고기튀김의 기름을 잘 빼줍니다


8. 그릇에 돼지고기튀김과 마늘튀김을 보기 좋게 담고, 채썬 대파를 올려 장식을 해주면 끝!

돼지고기 마늘 튀김 완성!


마늘과 밀가루, 간장 등은 어느 집에나 있을 법한 재료들이지요. 돼지고기만 있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돼지고기 마늘 튀김. 오늘처럼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맥주 안주로 곁들여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맥주안주로 그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