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8월 황금레시피] 더위에 지쳐 힐링이 필요한 지금! 고소한 여름철 보양식 전복볶음밥


8월 제철 음식 전복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 탓에 기력이 빠질 때는 잘 먹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하죠. 예로부터 귀한 식재료로 대접받은 전복은 조개류의 황제라 불릴 정도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자양강장, 산후조리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더위에 입맛을 잃은 분들에게 제격인 식재료인데요! 주로 삼계탕이나 구이로 즐기는 전복을 간편하게 볶음밥으로 활용해 맛있는 술안주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온 가족 모두 좋아할 여름철 최고 보양음식 전복볶음밥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


8월 황금 레시피: 영양만점 고소한 여름철 보양식, 전복볶음밥 만들기!



전복 손질 방법



1. 전복을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칫솔을 사용해 힘있게 깨끗이 닦아준다.



2. 손으로 전복을 감싸쥐고 전복 껍데기와 살 사이에 공간에 숟가락을 넣고 돌려서 분리한다. 


Tip: 전복이 싱싱할 수록 숟가락이 들어가지 않으니 손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여 딱딱하게 만져지는 입을 잘라주고, 내장을 터지지 않게 잘라 몸통에서 분리시킨다. 


Tip: 전복 손질에 익숙하지 않다면 내장이 터질 수도 있으니 그릇에 대고 떼어낸다. (볶음밥에 사용되니 버리지 말 것!)



4. 전복 내장 위 뾰족한 모래주머니를 가위로 제거한다. 


전복볶음밥 만드는 방법



1. 손질한 전복을 어슷 썰고, 내장은 가위로 잘게잘게 잘라주거나 믹서기로 갈아 잘게 다진다.



2. 마늘은 얇게, 당근, 양파, 호박, 대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다.



3. 달궈진 팬에 식용유와 버터를 두르고 마늘과 대파를 넣고 볶으며 향을 낸다.




4. 마늘이 구워지며 향이 나기 시작하면 먼저 당근과 전복내장을 넣어 볶는다.


Tip.: 미림이나 소주를 넣으면 비린내를 잡아줘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5. 당근이 말갛게 변하면 나머지 야채와 전복을 넣고 볶아낸다. 



6.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볶아주고, 굴소스를 넣어 간을 맞춘다. 



7.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전복볶음밥과 함께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 맥주 한 잔!



드디어 전복볶음밥이 완성! 전복의 향미가 그윽한 전복볶음밥은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데요. 특히 크리미한 맛이 일품인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와 함께 먹으니 전복 특유의 맛과 향이 더욱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한끼 식사로도, 맥주 안주로도 너무나 잘 어울려 저녁 식사에 맥주를 곁들이고 싶다면 전복볶음밥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연일 지속되는 폭염 탓에 몸도 마음도 지친 요즘, 영양가득 고소한 전복볶음밥을 시원한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 맥주와 함께 즐겨보세요! :)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손질한 전복과 내장을 여러 가지 채소와 함께 볶은 후, 밥과 굴 소스를 넣고 볶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