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주 안주] 요기가 되는 하이트 맥주 안주! ‘두부 계란 식빵 카나페’ 만들기!



맛은 담백! 방법은 간단!

보통 크래커 위에 치즈나 참치, 과일 등을 올려 먹는 카나페를 식빵 위에 두부와 계란을 올려 만드는 ‘두부 계란 식빵 카나페’ 레시피를 소개한다. 특히 집에서 맥주를 마실 때 간단한 안주 거리로 손색없다. 두부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포인트이며, 두부와 식빵으로 만들어 포만감이 있어 요기가 되는 맥주안주이다. 혼자 사는 싱글족 냉장고 속 재료들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두부 계란 소보로 카나페 만들기를 소개한다.


두부 계란 식빵 카나페 만들기!


두부 계란 식빵 카나페 만들기 재료


두부 계란 식빵 카나페 만드는 방법


1. 우선 식빵을 마른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2. 두부는 칼 옆으로 눌러서 으깬다.



3. 계란은 잘 풀어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는다.



4. 식용유를 두른 팬에 으깬 두부를 넣어 볶는다. 

    이때 소금을 조금씩 넣으면서 볶는데, 물기가 거의 사라지고 톡톡 튀어 오를 때까지 볶는다.



5. 이전에 풀어 둔 계란을 넣어서 두부를 코팅하듯 섞어 가면서 볶는다. 

   불을 끄고 잔 열로 볶아야 부드럽게 볶아진다.



6. 구운 식빵에 치즈를 바르고 위에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발라준다.



7. 두부 계란 소보로를 듬뿍 올린 후 파슬리 가루를 약간 뿌린다.



Tip. 식빵 대신 크래커 위에 재료들을 올려도 좋다.

Tip. 씹는 식감을 원한다면 다진 샐러리를 함께 약간 올려주어도 좋다.

Tip. 두부 소보로를 만들 때 간장 1/2큰술, 설탕 1/2큰술을 넣어 데리야끼 느낌으로 볶아도 좋다.

Tip. 크리미한 맛이 싫다면 케찹을 조금 곁들여준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담백한 두부 계란 식빵 카나페이다. 한 입에 쏙쏙 넣어 먹는 재미가 있으며 파티 때 핑거 푸드로도 좋다. 위에 치즈를 올려 오븐에 한번 구워내도 좋고, 시원하면서 청량감이 좋은 하이트 맥주와 마시면 제격인 안주이다.



야심한 밤에 시원한 하이트 맥주와 함께 즐기기 딱! 좋은 간단한 카나페! 안주로 밤에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크림치즈나 마요네즈를 바르는 것도 좋지만 마스카포네 치즈를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의 조합이 꽤나 맛있기 때문이다. 이 조합이 하이트 맥주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준다.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식용유를 두른 팬에 으깬 두부를 볶다 계란을 풀어 넣고 스크램블 한 후 치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바른 식빵 위에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