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간단 안주 레시피] 간편하게 만들어 하이트 맥주와 함께 ‘떠먹는 고구마 피자’ 만들기!



간단하고 영양간식으로 좋은 건강한 안주!

밀가루 대신 고구마를 재료로 사용하여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건강 안주  ‘떠먹는 고구마 피자’를 소개한다. 고구마 무스를 도우로 사용해 바닥에 발라 떠먹는 피자로, 달콤하면서도 고구마와 치즈가 잘 어울려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가 있다. 하이트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떠먹는 고구마 피자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하이트 맥주와 즐길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떠먹는 고구마 피자’ 만들기!



떠먹는 고구마 피자 만들기 재료


떠먹는 고구마 피자 만드는 방법


1. 고구마는 깨끗하게 씻은 후 찌거나 삶아준다.

   신문지 혹은 위생봉투에 넣고 전자렌지에 6 ~ 8분가량 돌려 익혀 줘도 좋다.



2. 껍질을 벗긴 후, 고구마가 식기 전, 뜨거울 때 버터와 함께 으깬다.



3. 꿀과 생크림(혹은 우유)으로 단맛과 질기를 기호에 맞게 부드럽게 조절한다.



4. 내열용기에 고구마 무스를 깔고 화이트 소스를 바른다.

(마요네즈와 크림치즈를 섞어 바르거나 크림 파스타 소스를 그대로 바르거나, 버터와 밀가루를 볶다가 우유를 넣어 걸쭉하게 만든 것을 발라준다.)



5. 치즈를 듬뿍 올리고 단호박을 얇게 슬라이스 한 후 올리고, 다시 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준다.



6. 180도 오븐에 15 ~ 20분 굽거나, 전자렌지에서 2분가량 돌려준다.

   전자렌지도 없다면 알루미늄 호일로 뚜껑을 만들어 덮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찜통에서 쪄도 좋다.



Tip. 단호박 대신 다진 아몬드와 건 크린베리를 뿌려도 좋다.

Tip. 일반 피자처럼 양파, 소시지, 피망, 올리브 등을 볶아서 화이트 소스 바른 후 올려 주어도 좋다.

Tip. 단호박도 고구마처럼 무스로 만들어서 도우로 활용하거나 고구마 무스 위에 단호박 무스를 올린다거나

     용기를 반으로 나누어 반은 고구마 무스, 반은 단호박 무스로 깔아줘도 맛있다.

Tip. 모짜렐라 치즈 외에 고다치즈, 체다치즈, 파마산 치즈 등을 갈아서 뿌려주면 더욱 맛있다.



달콤한 고구마 무스와 부드러운 화이트 소스, 그리고 죽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와의 조화는 그야말로 금상첨화이다. 깔끔하면서도 담백하고 달콤한 맛은 하이트 맥주 안주로 탁월하다. 입안에 넣는 순간 자동으로 음미하게 되는 부드러운 고구마 무스와 치즈의 황홀한 조합은 일반 밀가루 도우와는 역시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여기에 시원한 하이트 한 모금을 벌컥벌컥 마시면 탄성이 절로 나온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먹기에 부담이 없어 맥주 안주 혹은 야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다. 맛있는 고구마 피자와 시원한 하이트 맥주와 함께 ‘떠먹는 고구마 피자’를 함께 즐겨 보자~!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고구마를 삶아 해당 재료와 섞어 무스를 만든 후 접시에 담고 소스 바르고 치즈와 단호박 올려 오븐에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