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발렌타인데이 수제 초콜렛] 발렌타인데이와 하이트진로와의 만남! 술 초콜릿 만들기!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 초콜릿 만들기.

일 년 중 여자가 남자에게 가장 로맨틱하고 달콤한 선물을 줄 수 있는 하루. 그 동안 숨겨온 내 마음을 조심스레 초콜릿으로 고백할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가 며칠 남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이색 레시피는 바로 하이트진로 제품을 활용한 술 초콜릿 만들기이다. 기존의 술 초콜릿 만드는 방법으로 많이 알려진 위스키 봉봉 만들기를 활용한 방법으로 초콜릿을 만들어 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 기념 하이트진로의 제품인 참이슬, 매화수, 햇복분자, 맥스를 활용하여 발렌타인데이를 더욱 로맨틱하게 보낼 수 있는 술 초콜릿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발렌타인데이 기념! 술 초콜릿 만들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하이트진로의 주류를 이용한 술 초콜릿을 만드는 방법으로, 속이 빈 동그란 쉘 초콜릿에 속에 참이슬, 맥스, 매화수, 햇복분자 술을 넣어 술 초콜릿을 만든다. 술 초콜릿은 부드럽게 부서지는 쉘 초콜릿 속에 하이트진로 주류를 넣어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 선물 받는 남자 친구에게 즐거움과 색다른 기분을 선사할 수 있는 술 초콜릿을 본격적으로 소개한다.

하이트진로 술 초콜렛 만들기 재료


하이트진로 술 초콜릿 만드는 방법 


1. 물과 설탕을 1:1로 끓여 설탕 시럽을 만든다. 바닐라빈을 넣고 끓이면 바닐라 설탕 시럽이 된다.

2. 시럽을 식힌 후 매화수, 햇복분자, 맥스, 참이슬과 함께 1:1로 잘 섞어준다. 

   * 단, 초콜렛의 술은 적당히 넣자~! (음주는 항상 적당히 ^^)

3. 짤주머니 혹은 비닐에 각각의 술과 섞은 시럽을 채운다.

4. 짤주머니 끝을 약간 잘라 낸 후 초콜릿 쉘에 술을 반 정도 넣어 준다.  

   화이트 쉘에도 마찬가지로 술 시럽을 채워준다.



5. 준비한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중탕에서 잘 녹여 짤주머니에 초콜릿을 채운다.

6. 끝을 약간 잘라내고 초콜릿 쉘의 남은 부분에 마저 초콜릿으로 채워 완전히 굳힌다.

7. 다시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후 약간 식혀(너무 뜨거우면 쉘이 녹아버리니) 쉘을 코팅한다.

8. 그리고 유선지 바닥에 놓고 장식한다.

9. 초콜릿 전용 포장지 또는 호일 등을 이용하여 초콜릿을 하나씩 포장한다.

10. 준비한 상자에 담으면 완성이다.



술이 그대로 들어 간 것이 아니라 시럽과 함께 들어 있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워 기분 좋게 즐길 있는 하이트진로 술 초콜릿이다. 한 입 깨물면 초콜릿이 톡 터지면서 하이트진로의 술이 입 안 가득 퍼져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특히, 참이슬 초콜릿은 소주와 초콜릿의 달콤함이 잘 어울려 부드러운 맛에 중독될지도 모르니 주의하자  술의 도수를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남자친구의 알코올 술이 약하다면 쉘 속에 술을 조절하여 넣자.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햇복분자, 매화수, 맥스로 만든 술 초콜릿은 골라 먹는 재미도 선사한다. 초콜릿에 어떤 술이 들어갔는지 맞추는 재미도 한몫 한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취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하이트진로 주류를 이용한 술 초콜릿으로 선물을 받는 분에게 즐거움과 색다른 기분을 선사할 수 있는 술 초콜릿으로 스페셜 한 발렌타인데이 보내자~!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초콜릿 쉘 속에 시럽과 섞은 술을 넣고 구멍을 초콜릿으로 막은 후 다시 초콜릿으로 코팅 한 후 장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