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서울 근교 여행지 추천! 힐링가든 원주 허브팜



북적거리는 도심을 벗어나 소음 없이 맑은 공기에 무엇 하나 급할 것 없이 마음을 정화시키는 힐링타임을 할 수 있는 곳! 아마 누구나 꿈꾸는 일 같습니다! 쉬는 날, 조금만 부지런해진다면 마음껏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는 곳!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치유정원이 있는 원주 허브팜을 주말 힐링 데이트코스로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두 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허브팜입니다. 주말이라 나들이 나온 가족, 연인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죠.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임에도 주변에 산이 많아 그런지 체감하는 온도는 하늘과 땅 차이! 약간은 선선하게까지 느껴지는 이 곳의 기온 때문에 허브팜에 입장하기도 전에 힐링 되는 기분입니다!


서울에서 2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강원도 원주 ‘허브팜’


원주 허브팜은 17,000㎡의 재배면적에 총 1,000여종에 가까운 식물들이 피고 지고 자라나는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입니다. 바쁘고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의 마음에 아름다운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기운으로 안정을 주고자 만들어진 치유정원입니다. 해가 뉘엿뉘엿 지기 시작하니 수많은 전구에 불이 들어와 더 낭만적인 분위기로 짠~!



넓은 재배면적의 원주 허브팜은 가축이 살고 있는 가축뜰, 60여종의 수련이 피고 자라는 연못의 수련뜰,온도에 민감한 허브와 분경들이 있는 실내뜰 등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워낙 넓기 때문에 매표소에서 나누어주는 허브팜 지도를 참고하여 둘러보면 헷갈리지 않고 꼼꼼하게 허브팜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해가 지면 허브팜의 밤은 수천 개의 LED 빛으로 바뀝니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허브팜의 색동불빛정원의 풍경은 우리나라의 손꼽히는 루미나리에 축제 못지 않은 장관을 연출하죠! 하늘의 별들이 반짝이고, 별똥별이 떨어지는 것만 같은 멋진 색동불빛의 향연을 즐겨보세요~!



허브팜 산책로 곳곳에 작은 벤치 또는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있습니다. 허브팜 입구 1층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허브티 한 잔 가지고 들어와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도 좋습니다 :) 예쁜 꽃과 허브들로 멋진 배경이 되는 포토존들도 많이 있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추운 겨울을 견뎌낼 수 없는 허브들은 이 곳 실내 뜰에서 살고 있는데요. 더운 여름임에도 이 곳의 따뜻한 온기가 전혀 덥게 느껴지지 않는 듯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허브와 분경들이 있어 자연의 향기와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허브의 잎사귀를 살~짝 비벼서 손에 묻어나는 향기를 맡아보세요! 직원에게 문의를 한다면 자세한 안내도 해준다는 건 비투지기가 드리는 꿀팁!



실내뜰 쉼터에서는 예쁜 색지에 방문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미 허브팜을 다녀간 분들의 색지로 벽면 전체에 빼곡하게 차 있네요. 서울 남산타워 못지 않죠? 비투지기도 조심스럽게 발자국을 남겨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곳인 만큼 음식물 반입과 고성방가는 금지!


허브팜의 인기! 허브 족욕뜰


이 곳은 허브팜에서 인기 있는 코너! 허브 족욕 뜰입니다. 무농약으로 직접 재배한 허브의 향을 맡으며 명상하듯 발을 담궈보면 몸과 마음이 절로 가벼워지는 것 같습니다. 무료로 허브 족욕을 이용할 수 있는 대신 셀프라는 점! 족욕 대야에 준비 되어있는 허브물을 붓기만 하면 끝. 너무너무 쉽죠~! 넓은 허브팜 대지를 보고 족욕뜰에서 마무리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주 허브팜 카페 ‘휴(休)


허브팜에 들렀다면 입구 건물 1층에 위치한 카페 ‘휴’ 도 꼭 들려보시길! 커피 메뉴도 준비되어 있지만 허브팜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로 만든 허브티, 허브 아이스크림, 허브빵 등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 기분 좋은 허브향의 허브티를 마시고 있으니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가 싹~ 날아가는 듯 합니다! 비투지기는 캐모마일 허브티를 주문했는데 직접 재배한 허브라 그런지 향과 맛이 진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정말 제대로 된 리얼 허브티를 마시고 있는 느낌! 


캐모마일티는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예방에도 좋고, 긴장감을 이완시켜 심신 안정,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캐모마일티 뿐만 아니라 허브티는 종류도 많고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가끔은 허브티를 즐겨보도록 하세요~!


식물이 가득한 맑은 공기의 정원을 산책하고 허브향이 가득한 뜰에서 쉬다 보니 정말 스트레스가 풀리면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것 같습니다 :)


[원주 허브팜]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마장2길 33(무실동)

문의 : 033) 762-3113

개관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요금 : 성인 7,000원 / 중고생 6,000원




잘생긴 훈남이 있는 오픈키친! 원주 맛집 ‘아프로’


저녁식사는 원주 맛집이 밀집되어 있는 원주 단계동 ‘아프로’를 선택했습니다. 원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웬만한 메뉴들이 다 헉! 소리 나게 맛있는 곳이랍니다. 간판부터가 맛집의 스멜이!



대문자 I 모양의 특이한 테이블, 그리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세련된 오픈 키친으로 꾸며져 있는 원주 맛집 아프로입니다. 직원 분들이 전부 훈남 스타일이어서 그런지 젊은 여성분들이 많이 오더라고요. 너무 어둡지 않은 주황빛 조명이 마음에 쏙! 듭니다! 기본 메뉴로 나오는 새콤달콤한 과일소스의 샐러드도 베리 굿!



‘아프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꼽히는 메뉴. 바로 한우 불초밥입니다. 저녁 식사 겸 안주로 강추 하고 싶은 메뉴! 한우 불초밥은 어떻게 한우를 익혔느냐에 따라 그 맛이 좌우되는데 아프로의 한우 불초밥은 강한 불에 살짝! 가장 부드럽고 먹기 좋게 익혀져 나와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 위에 채 썬 양파를 수북하게 얹어 소스와 참깨로 마무으리!



입에서 살살 녹는 아프로 한우불초밥은 깔끔한 맛의 드라이d 맥주와도 멋진 조화를 이룹니다! ‘아프로’ 한우불초밥을 맛보면 웬만한 한우불초밥은 눈에도 안 들어온다는 말이 딱 맞는 듯합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한우불초밥과 시원한 드라이d 맥주로 이번 여행을 기쁘게 마무리 했습니다~ 쉬는 날. 조금만 부지런해진다면 몸도 마음도 힐링 할 수 있는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이번 원주 허브팜으로 나들이 어떠세요~?!

[원주 아프로]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백간공원길 20-1
문의 : 033-746-0202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 원주허브팜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