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마산 맛집! 숯 향기 폴폴 나는 왕갈비가 있는 곳 ‘계림갈비’


경상남도 마산 하면 마산 아구찜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요. 마산의 대표적인 음식이 아구찜이라 하지만 마산 아구찜 못지 않게 사랑 받는 마산 맛집 계림갈비가 있습니다. 평범한 돼지 갈비 같지만 저렴하고 푸짐한 양, 그리고 맛까지 삼박자 모두를 갖추고 있어 현지인들에게 인기 많은 마산 맛집 계림갈비



마산 맛집 계림갈비는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꼽히는 무학산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산행을 즐기고 시원한 맥주 한 잔에 푸짐한 갈비를 즐기러 오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관광객이 많은 맛집 보다는 현지인분들이 많은 마산의 진짜 맛집이지요.



생삼겹살, 낙지정식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계림갈비에서 가장 베스트 메뉴는 초벌왕갈비입니다. 무심한 듯 매직으로 쓱쓱 적어놓은 문구에 웃음이 먼저 나오네요. 처음 5인분 주문시 2인분이 공짜라는 1+1도 아닌 독특한 계림갈비만의 마케팅. 통 큰 사장님 덕분에 고기를 좋아하는 고기 매니아 분들에게는 엄청 희소식인 듯



계림갈비의 대표메뉴인 왕갈비. 참숯에 초벌해서 나오기 때문에 숯향도 솔솔나고 구워먹기도 참 편리합니다. 고기를 잘 못 굽는 손님을 위한 사장님의 큰 배려라는.. 덕분에 고기 굽기가 서투른 사람들도 최상의 맛의 돼지갈비를 맛 볼 수 있습니다.



경상도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갈한 밑반찬들이 식감을 돋우는 데에 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직접 나물을 캐서 담근다는 계림갈비의 장아찌에 왕갈비를 한 점 싸서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 몇 번이고 리필을 하게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왕갈비를 굽기 시작합니다. 계림갈비의 특이한 불판. 일명 ‘황금불판’ 으로 불리는 이 불판은 순금 99.9% 로 만들어져 다양한 기능을 하는데 황금불판을 가열하면 원적외선이 나와 갈비 특유의 맛을 지켜주고 모든 요리가 타지 않아 신선한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맛있는 계림갈비를 두고 빠질 수 없는 맥주 한 잔!

취향대로 맥주 또는 소주, 혹은 소주와 맥주를 환상의 비율로 섞어 소맥. 무학산 산행을 즐긴 후 계림갈비를 즐기는 것이라면 더욱 꿀맛일 것 같습니다.



계림갈비의 또 다른 별미. 이름만큼이나 화끈한 맛으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화끈한 낙지정식입니다. 푸짐한 상차림에 비해 낙지정식의 가격 또한 매우 착한 편.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에 싱싱한 야채와 어우러져 씹히는 식감 또한 예술입니다.

나른해지기 쉬운 요즘. 정신이 번쩍! 들게 해 줄 매콤한 양념의 낙지정식도 강력추천 메뉴!



매콤한 음식의 마무리는 누룽지만한 메뉴가 없죠. 화끈한 낙지정식으로 얼얼해진 입안을 고소한 누룽지로 달랠 수 있습니다. 돼지갈비가 너무 맛있어 과식을 했다면 그 느끼한 속도 누룽지로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겠죠?



‘갈 때까지 간다. 국민 모두가 계림갈비를 다 아는 그 날까지’


계림갈비에 대한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이 문구 하나만 보아도 이 곳은 대단한 맛집 임에 틀림없다 생각이 듭니다. 착한 가격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마산맛집 계림갈비!

마산 맛집을 검색하다 아구찜에 지치신 분들은 마산 계림갈비에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산 계림갈비]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동 324-1

문의 : 055-221-0906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10:00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