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식빵으로 만드는 간편 요리! 치즈 식빵그라탕 만들기!



혹시 “크림파”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 커플들 사이에서 자신의 여자친구가 무슨파에 해당

하는지 묻는 게 유행처럼 번져 큰 공감을 불러 일으켰답니다~ 크게 여자들은 음식을 먹는 취향이 ‘5가지파’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는 훈제연어, 생연어, 연어초밥, 연어덮밥 등 연어라 하면 폴짝거리며 V사 레스토랑 가자고 조르는 내 여친은? “연어파”, 두 번째는 뭐 먹을까? 떡볶이! 어? 저기? 떡볶이! 매일매일 떡볶이만 먹어도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떡볶이순이인 내 여친은? “떡볶이파”, 세 번째는 족발, 닭발, 발들은 모조리 다 뜯어 먹는다~ 어쩜 못 먹는 게 없는 내 여친은? “족파”, 다음으로 네 번째는 곱창, 막창, 대창 꽉 찬 곱이 얼마나 맛있는 줄 아냐~ 내장을 정말 사랑하는 내 여친은? “내장파” 마지막 다섯 번 째는, 치즈로 만든 건 모조리 먹는다~ 치즈케익, 크림파스타, 휘핑크림 등 달달한 치즈를 아무리 먹어도 느끼해 하지 않는 내 여친은? “크림파”! 

식빵요리 – 치즈 식빵 그라탕 만들기


오늘은 이 5가지 유형 중에 “크림파”에 해당하는 여자분들을 위한 간편요리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바로~ 치즈에 죽고 못사는 여자친구에게 만들어주면 정말 제격인 ‘식빵푸딩’인데요~ 가격대비 양이 많은 식빵 또는 바게트는 사놓고 끝까지 제대로 먹는 경우가 별로 없죠~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고 그냥 계란 묻혀서 간단하게 토스트 만들어 먹다가 애매하게 너덜너덜 남은 식빵 한, 두장! 특명! 바로 이 딱딱해진 식빵을 살려라! 굳어버린 식빵에 심폐소생술을 해봅시다! “크림파”인 여자친구를 위한 최고의 맥주안주를 만들어볼게요! 그럼 지금부터 고급 디저트는 저리 가라하는 맛의 디저트! 겉은 쫀득쫀득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빵푸딩! 본격적으로 만들러 가보실까요~?

치즈 식빵 그라탕 만들기 재료

치즈 식빵 그라탕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시판스프와 우유를 넣어준 뒤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2. 그릇에 식빵을 뜯어 놓고, 데친 브로콜리도 군데군데 올려주세요~



3. 1번 끓인 스프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4. 그 위로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얹어준 뒤 슬라이스 치즈를 뜯어 얹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2~3분간 돌려 녹여줍니다~!



슈퍼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시판스프를 활용한 치즈 식빵 그라탕! 어떠셨나요~? 쭉쭉 늘어나는 치즈가 한 번 식감을 자극하고, 촉촉한 식빵이 연타로 입에서 녹으며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맛보는 그라탕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이 정도면 크림파인 여자친구도 좋아할 만한 요리죠? 매우 간단한 레시피이니 요리초보인 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으세요~ 오늘은 시원한 Max 캔맥주와 함께 치즈 식빵 그라탕을 만들어서 여러분의 연인과 행복한 만찬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