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봄 제철요리! 한 입에 쏙~ ‘돼지고기 양배추롤’ 만들기!


봄 제철요리! 양배추롤 만들기

요즘 우리나라의 농촌은 비닐하우스재배도 늘어났지만 과학적인 방법을 농사에 적용하면서부터 사계절 내내 싱싱한 채소를 만날 수 있기에 어떤 것이 제철재료인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과학영농으로 채소와 과일을 사시사철 키워낸다 해도 땅의 힘, 계절의 힘을 이겨낼 수는 없는가 봅니다. 단적인 예로 사계절 내내 나오는 양배추도 봄이 제철일 때 먹어야 더 영양가도 많고 당도도 더 높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듯 맛과 영양을 두루 챙길 수 있는 봄 제철 식재료! 양배추를 가지고 만든 봄 요리 돼지고기 양배추롤 입니다. 양배추롤 안에 돼지고기반죽을 넣었더니 맛과 영양까지도 두둑하게 챙길 수 있는 돼지고기 양배추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돼지고기 양배추롤 만들기 재료


돼지고기 양배추롤 만드는 법


양배추는 되도록이면 찢어지지 않게 넓게 한 장씩 뜯은 뒤 굵은 심부분을 칼로 저며 전체적으로 일정한 두께가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김이 오른 찜기에 양배추잎을 넣고(너무 오래 찌면 물러질 수 있으니) 양배추가 투명해지며 나른해질 때까지 찌도록 합니다.



양파, 당근, 대파는 다지고 두부는 으깬 뒤 고기반죽 레시피에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뭉친 고기반죽을 양배추 위에 올리고 돌돌 말아주세요. 양배추 잎이 작을 경우엔 두어장을 겹쳐서 말아주면 됩니다.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배추롤 겉면을 익혀준 뒤 다른 접시에 옮겨놓습니다.



양배추롤 구운 팬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 간을 심심하게 한 뒤 끓어오르면,



구운 양배추롤을 넣고 뚜껑 덮어 중약불에서 15분여 정도를 조려 고기반죽이 익도록 해주세요. 뚜껑을 꼭 닫고 조리면 우유거품이 넘칠 수 있으니 약간의 틈새를 준 뒤 다 익을 때까지 넘치지 않도록 계속 주의를 해야 합니다.



조려진 양배추롤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주면 돼지고기 양배추롤 완성입니다.



양배추롤은 일본영화 하와이안레시피에 나올 정도로 일본 가정식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처음부터 일본음식은 아니었고 서양에서 즐겨 먹던 방법을 일본스타일로 변형시킨 것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 양배추 롤은 거기에 조금 더 특색 있게 변형 시킨 것이랍니다.^^



크림소스에 조려 많이 느끼할 것 같지만 양배추 때문인지 생각보다 오히려 깔끔한 느낌도 있습니다.



달콤한 양배추 속에 부드럽고 촉촉한 고기반죽이 양배추 고기만두라고 해도 될 만큼 낯선 듯 익숙한 맛으로 다가와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아할 것만 같은 돼지고기 양배추롤 입니다.



이런 요리에 맥주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그래서 Max도 같이 준비 했습니다. 역시나 환상궁합!! 가정식으로도 좋지만 맥주안주로도 너무 좋은 돼지고기 양배추롤 입니다. 이왕이면 양배추가 맛있어지는 요맘때 만들어 드시면 더 좋겠죠?! 봄 제철요리로 돼지고기 양배추롤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