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견과류를 넣어 더욱 더 고소한 영양만점! 생선볼튀김 만들기


영양만점 생선볼튀김 만들기

TV프로그램의 야간매점 코너를 보다 보면, 밤중에도 군침이 돌면서 맛있는 야식이 그리워집니다. 이럴 때 간편하게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견과류를 넣어 더욱 고소한 생선볼튀김인데요. 흰살 생선에 견과류를 함께 넣어 영양 만점에 맛도 고소하여 맥주안주로 그만입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생선볼튀김과 d한잔으로 활력 충전 해보시길 바랍니다.


생선볼튀김 만들기 재료


생선볼튀김 만드는 법

준비된 흰살생선은 뼈가 없도록 손질 한 후 키친타올로 꼼꼼히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물기가 제거된 흰살 생선을 마늘, 견과류와 함께 푸드프로세서나 분쇄기에 넣어둔 후 소금과 후춧가루(약간)로 밑간을 해줍니다.



이렇게 준비 된 재료들을 서로 잘 섞이도록 잘 갈아줍니다. 만일 푸드프로세서나 분쇄기가 없다면, 각각의 재료를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잘게 다져진 재료들을 볼에 넣은 뒤 달걀(1개), 밀가루(2큰술)를 넣어 골고루 섞이도록 반죽해 주세요.



반죽이 다 되고 나면, 한 큰술씩 떠서 손 위에 올려 동긍동글하게 빚어주세요. 조금 더 재미있게 만들어 보고 싶다면, 반죽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보아도 좋습니다.



예쁜 모양의 반죽이 완성되고 나면 빵가루를 묻혀 줄 차례입니다. 반죽을 빵가루 위에 굴려주어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이때, 빵가루에 로즈마리를 다져서 넣어 주시면 로즈마리 특유의 향이 맛을 한층 살려줍니다.



기름의 180도가량으로 예열한 후 튀김가루가 골고루 묻은 생선볼을 넣어주세요. 기름 속의 생선볼을 왼쪽, 오른쪽으로 돌돌 굴려가며 골고루 익혀줍니다.

(반죽을 젓가락 끝에 살짝 묻혀 기름에 떨어뜨렸을 때 반죽이 살짝 가라앉다 다시 올라오면 적정한 온도입니다.)



노릇노릇하게 튀겨진 생선볼튀김을 예쁜 그릇에 옮겨 담고, 생선요리와 잘 어울리는 타르타르소스와 함께 찍어 먹으면 됩니다. 타르타르소스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도 있지만, 다진양파, 삶은달걀, 오이피클, 파슬리에 마요네즈, 머스터드, 레몬즙, 피클국물, 소금, 후춧가루를 한데 섞어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생선볼튀김을 d와 함께 먹으면 생선의 담백함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d의 시원함과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