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매콤달콤 쫄깃쫄깃한 참이슬 안주 - 황태구이

매콤달콤 쫄깃쫄깃한 참이슬 안주 - 황태구이 


여름도 아닌데 벌써부터 날씨가 어찌나 더운지요?!? 높은 온도 때문인지 남편이 며칠째 하도 입맛 없어 하길래 저의 비장의 무기인 양념 황태구이를 만들었어요. 솔직히 만드는 방법이 쉬워 비장의 무기라고 하기엔 좀 우습지만... 맛은 끝내주기에 그냥 비장의 무기라고 우기고 싶은 이 마음,,,ㅋㅋ 매콤짭쪼름한 맛이 입맛 없을 때 딱!!입니다. 반찬으로도 좋지만 알코올을 부르는 요리이기도 한 양념 황태구이 바로 시작할게요.^^

 

황태구이 만들기 재료



황태구이 만들기



황태는 가위를 이용해 대가리와 지느러미를 잘라 준 뒤 겉에 묻은 먼지를 닦아준단 느낌으로 흐르는 물에 재빠르게 헹구고 그 상태로 불려줍니다. 물에 담궈 불리면 황태의 구수한 성분들이 빠져나와 맛이 없어요.  ( 황태대가리는 버리지 말고 국물요리를 할 때  맛내기용 육수로 뽑아주면 좋아요!!)



황태를 불리는 동안 위의 레시피대로 참기름장과 양념장을 준비하시고요.

 


10 ~ 15분여 정도 불린 황태는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손으로 살짝 눌러가며 여분의 물기를 없애주세요.

 


그런 다음 황태 껍질이 있는 부분을 칼끝으로 콕콕 찌르며 칼집을 골고루 넣어 구울 때 오그라드는 것을 방지해주고...

 


참기름장을 골고루 바른 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황태의 살부분 부터 구워 껍질이 오그라드는 것을 2차로 방지해주세요.(중불)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지면...

 


양념장을 바르고 또 앞뒤로 골고루 구워주세요. 양념이 타기 쉬우니 중약불에서 구워야 합니다.

 


다 구워진 황태에 통깨랑 실파 다진 것 뿌려주면 입맛 살려주는 황태구이 완성입니다. 이렇게 통으로 드셔도 되고...

 


먹기 좋게 잘라서 드셔도 되고... 어떻게 드시던 맛있는 황태구이입니다.

 


구수한 황태살이 매콤달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입에 쫙쫙 붙는 것이... 또 쫄깃쫄깃한 식감은 어떻구요?!

완전 밥도둑, 완전 술도둑입니다!! 이쯤에서 참이슬을 출동시키지 않으면 배신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