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1월 둘째주, 블로거가 전하는 일본음식과 맥스 이야기

라멘, 돈부리, 오코노미야끼 등 일본 음식을 먹을 때면 시원~한 생맥주 한잔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어렵지요. 마치 삼겹살에 소주처럼 짭쪼름~한 일본 음식에는 생맥주라는 공식이 언제나 성립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 음식의 맛에 한번 빠지면 쉽게 헤어날 수 없을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이웃나라 일본의 요리들! 이번 주 블로거가 전하는 이야기에서는 맛있는 일본라멘과 나가사키짬뽕을 먹을 수 있는 일본 음식 맛집과 맥스 生크림생맥주의 환상 궁합을 소개합니다.

릴리리님이 전하는 울트라멘과 맥스이야기


진한 돈코츠 육수 라멘과 엔젤링이 생기는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 릴리리님이 단골집이라고 부를 만큼 자주 가는 맛집 중의 하나인, 울트라멘~을 다녀오셨습니다. 위치 상으로 가깝기 때문도 하지만 맛이 좋다는 게 릴리리님이 이곳을 즐겨 찾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하셨어요.


이 날 릴리리님은 돈코츠 쇼유라멘을, 친구 분은 돈코츠 미소라멘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늘 고소한 맛의 미소라멘만 먹다가 오랜만에 쇼유라멘으로 선택! 돈코츠 쇼유라멘은 진한 돈코츠 베이스에 간장으로 간을 한 깔끔한 스타일의 라멘입니다. 미소와는 달리 목이버섯이 토핑이 되어 나오고~ 커다란 차슈에 김, 그리고 맛을 낸 삶은 달걀, 아지다마가 온전히 하나가 들어가 있어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이곳의 매력은 푸짐한 토핑에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다 쫄깃한 면발, 가득 들어 있는 숙주와 파의 매력, 진한국물까지~ 여기서는 국물 맛을 보통 맛과 진한 맛 중에서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릴리리님은 늘 진한 맛으로 드신대요. 진한 맛은 좀 짠 편이지만 이 진한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참을 수 없어 시킨 맥스 生크림생맥주의 맛도 함께 전해주셨어요. 짭잘한 라멘의 맛에 맥주가 더 없이 잘 어울린다고 강조를 하십니다. 맥주가 잘 어울리는 건 일본 서민음식의 특징이기도 한 것 같아요. 맥주를 마시다 보니 엔젤링을 발견! ‘좋은 맥주의 조건은 엔젤링이라고 하던데 이런 고퀄리티의 한 잔이 나오다니’ 하고 감탄을 하면서 울트라멘에 가신다면 꼭 3천원짜리 생맥주도 한 잔씩 해보기를 추천하셨습니다. 릴리리님의 입맛을 믿고, 비투지기도 오늘 저녁 논현동 울트라멘을 한번 찾아가 봐야 겠어요^^

서초동촌녀님이 전하는 맛있는 교토와 맥스 이야기



서초동촌녀님은 저녁식사를 끝낸 후에 간단하게 한 잔 마실 요량으로 어딜 갈까 하다가 [맛있는교토]에 가기로 결정! 맛있는교토는 4층짜리 목조건물로 눈에 딱 띠는 외관 덕에 평소에 눈 여겨 봐 두었던 곳인데 이 날 처음으로 들러 보셨다고 해요. 저녁에 보니 이국적인 분위기가 폴폴~ 더 풍기는 인테리어에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특히 여자 분들끼리 모임을 많이 하고 계셨다고 합니다. 이 날 서초동촌녀님은 직접 재료를 선택해서 구워먹을 수 있는 4층에 자리를 잡고 싶었는데, 흡연석이라고 해서 결국 3층에 착석~ 친구들은 소주파라서 소주를 먹고 서초동촌녀님은 맥스를 한 잔! 안주로는 나가사끼짬뽕을 시켰는데, 지금까지 먹어본 나가사키짬뽕들 중에 손에 꼽을 만한 맛이었대요. 야채와 해산물을 불에 볶은 맛이 그대로 나면서 국물은 시원하고 면은 쫄깃쫄깃! 다른 음식도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해지는 맛이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함께 시킨 맥스 生크림맥주도 크림이 퐁신퐁신! 크림맥주에 항상 목말라하는 서초동촌녀님의 입에 착착~붙는 맛이었대요. 평소 좋아하는 맥스生크림맥주와 맛있는 일본음식이 있는 맛있는교토! 친구들끼리의 소소한 모임에 적당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