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다이어트에 좋은 초저열량 음식

아직도 살 뺀다고 굶고 계시나요? 세상에 배불리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은 없을까요? 네, 불행히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굶는 방법 밖엔 없는 건가요? NONO~ 배고픔의 고통은 물론 무작정 굶어 뺀 살은 고스란히 되돌아올 뿐입니다. 그러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음식들로 식단을 대체해 덜 배고프고, 건강하게 빼는 것이 정답!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우리의 몸을 건강하고도 슬림하게 만들어 줄 9가지 웰빙 푸드.


율무차_변비가 있다면 조심하세요

식욕을 억제시키며 수분대사를 원활히 해 이뇨 효과도 크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단, 몸 속 수분을 말리는 성질이 강하므로 변비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 임산부는 삼가는 것이 좋다 네요.

 
바나나_달콤한 간식으로 좋아요
100g당 92kcal의 열량을 갖고 있어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포만감도 큰 바나나. 과일의 달콤한 맛은 음식 절제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도 효과적이고요.

 
양배추_쌈으로 드세요
작은 양배추 한 통이 22kcal. 양배추에 들어 있는 칼륨은 염분 과다 섭취로 인한 부종을 막아주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식이섬유와 암을 예방하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식사 때 쌈으로 먹으면 금세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답니다!^ ^


생식_식사 대용으로는 1일 1회로 제안하세요!

식이섬유가루, 엽록소가루, 선식 등 파우더 타입의 다이어트 제품은 먹다 그만두기 일쑤입니다. 왜냐하면 금방 질리기 때문이죠. 저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거금을 들여 허벌라이프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단 2주 만에 접었었죠. 이런 가루 타입의 다이어트는 1일 1회 정도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하루 식사를 전부 대체하는 일은 없도록 하세요. 이후 일반 식사를 할 경우, 더 큰 요요현상이 올 수 있으니깐요.

 
토마토_다이어트는 물론, 피부건강까지 지킵니다!
100g당 16kcal의 초저열량 식품, 토마토. 무엇보다 쉽게 구할 수 있고 요리 재료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 다이어트 시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가꿀 수 있으며, 더불어 멜라닌 억제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콩_특히 청국장이 좋아요
청국장은 삶은 콩을 발효시킨 산물로 인체 내 소화흡수율이 높고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다이어트 시 흔히 발생하는 변비를 돕습니다. 또한 청국장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사포닌은 혈액 속의 과도한 지방을 흡수, 배출시켜 준다 네요.
 
 

미역&다시마_고기를 넣지 않은 미역국으로
다시마와 미역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고기를 넣지 않은 미역국 1인분은 40kcal로 허기질 때 먹으면 포만감이 크죠.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이나 많은 여성들이 강력 추천하는 미역, 살찔 걱정 말고 푸짐히 드세요! 

곤약_대표적인 0칼로리 푸드
곤약은 미역보다 더 하죠. 칼로리가 거의 없는데다 섭취 후 포만감이 뛰어나 양껏 먹을 수 있다는 크나큰 장점이 있는 곤약. 단,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으므로 장기간 섭취한다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건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브로콜리_비타민C가 풍부해요!
미국에서 꼽은 10대 음식에도 포함된 프로콜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로 혈액과 혈관의 젊음을 유지해주는 퀘르세틴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특히 비타민C의 함량은 레몬의 1.2배나 된다고. 

여기서 잠깐! 


강냉이, 정말 마음껏 먹어도 되는 다이어트 식품인가요?
강냉이나 뻥튀기를 계속 먹으면, 뇌에서는 무언가를 계속 먹고 있다는 걸 감지하고 인슐린을 분비합니다. 그럼 이것이 지방을 축적시키는 쪽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나죠. 또한 강냉이로 인한 포만감은 밥을 먹었을 때보다 빨리 사라지기 때문에 결국은 또 다른 먹거리를 찾게 됩니다. 강냉이보다는 제대로 된 밥을, 대신 담백하게 한 끼를 먹는 게 다이어트에는 훨씬 큰 도움이 된다는 것 기억하세요^ ^


아, 우리가 맥주를 마실 때 강냉이나 뻥튀기 안주를 많이 먹죠? 맥주만 마시자니 입이 심심해 안주가 필요하고, 저칼로리 안주를 찾다보면 강냉이나 뻥튀기에 손이 가게 마련이죠. 강냉이가 꼭 다이어트 식품은 아니라니 이왕이면 토마토와 같은 저칼로리 과일을 안주로 드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하나더!! 다이어트를 생각하신다면 식이섬유가 함유된 S맥주를 선택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길 바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