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맛도 가격도 훈훈, 저렴한 데이트! 광장시장에서 참이슬 한잔~

저렴한 데이트 코스! 훈훈한 광장시장 데이트


연인들의 대표 데이트 코스! 밥 먹고 영화보고 차 마시고, 차 마시고 영화 보고 밥 먹고! 순서만 바꿔서 하는 데이트라며 서운함을 비치는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 분들 많습니다. 그렇다고 데이트 마다 매번 좋은 곳에 가서 비싼 음식을 먹을 수도 없고, 영화, 뮤지컬, 연극을 매번 보러 갈 수도 없지요. 그래서 추천 드립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광장시장 데이트 어떠세요? 

광장 시장 속 볼거리



광장 시장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눈에 띈 것은 바로 이 수입과자들! 백화점 수입 식품 매장에만 가야 있을 법한 초콜릿과 사탕들이 바로 이곳에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또한 수입 향수와 화장품 등 생각보다 많은 미제품들이 한 곳에 모아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평소 초콜릿, 사탕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한 봉지씩 손에 들고 먹으면서 시장을 구경하는 것 또한 소소한 데이트가 될 것 같아요. 하지만! 광장 시장에는 초콜릿과 사탕보다 더 맛있는 음식들이 있답니다.


광장 시장 속 명물 음식



첫 번째 명물 음식은 광장시장에서 ‘이것’ 모르면 간첩인 빈대떡입니다. 보이시나요? 두툼하고 바삭하게 익은 빈대떡! 워낙 유명한 광장시장의 빈대떡이라 길게 줄을 지어 사람들이 기다리지만, 지글지글 기름냄새와 함께 빈대떡을 부치는 아주머니의 현란한 기술을 보면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답니다.


노릇노릇 빈대떡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조금 심심하시다면 빈대떡과 함께 나오는 양파절임을 곁들여 드셔주세요. 고소하고 바삭한 빈대떡 위에 새콤하고 아삭한 양파절임을 올리면 환상의 짝꿍이 된답니다.

두 번째 명물 음식은 한 번 먹으면 자꾸만 찾게 되는 마약김밥 입니다. 생긴 건 충무김밥 사촌처럼 생겼지만 노란색 비밀 소스에 찍어 먹으면 충무김밥과는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싸다 싸! 1인분에 2,500원

소스에 쓰여진 재료는 며느리도 모르는 비법이므로 알 수 는 없으나 톡 쏘는 맛이 겨자를 사용 해 소스 맛을 내는 것 같습니다. 약간은 심심한 꼬마김밥에 톡 쏘는 겨자소스를 찍어 먹으면 짭쪼름 하면서도 코 끝이 찡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순식간에 늘어서는 줄을 보고 ‘역시 명불허전 마약김밥이구나’라고 그 인기를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을 둘러보다가 살짝 출출 할 때 간편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약김밥을 추천 해 드립니다.

광장시장 속 매운탕 골목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광장시장 골목길에도 나름 명칭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바로 ‘매운탕 골목’과 ‘육회 골목’인데요. 말 그대로 매운탕 골목에는 싱싱한 생선들을 매운탕으로 바로 즐길 수 있는 골목입니다.

▲맛있는 매운탕 집들이 모여있는 ‘매운탕 골목’


▲신선한 알과 고니로 가득 찬 매운탕, 1인분에 9,000원!



가게 앞에 진열 해 놓은 매운탕에 들어 갈 해물과 생선을 직접 보고 골라 먹을 수 있기에 보는 재미도 먹는 재미도 가득하답니다. 매운탕 골목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골목길 중간에서도 테이블을 놓고 회와 매운탕을 즐기는 모습이었어요. 꼭 커플 데이트뿐만 아니라, 오래 된 친구들이 함께 와서 스스럼 없이 떠들고 먹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골목이랍니다.  

광장시장 속 육회 골목



광장시장 안의 숨은 또 다른 골목은 ‘육회골목’인데요. 광장시장 안 명물 음식으로 빈대떡, 마약 김밥뿐만 아니라 육회 또한 손에 꼽힌다고 합니다. 붉은 선홍 빛에 보기만 해도 식욕이 마구 자극되는 ‘육회’! 연인과 함께 소주 한잔 기울이며 가볍게 먹기에도 좋은 안주 입니다.


육회가 나왔으니 참이슬 한잔이 빠질 수 없겠죠. 붉은 육회 위에 얹어진 계란 노른자를 톡 하고 터뜨려 상큼한 배와 함께 고루고루 잘 섞어 줍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육회와 참이슬 한잔! 배부르지 않아 부담 안 되고, 육회 한 젓가락은 열 안주 부럽지 않습니다.


한가지 광장 시장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육회도 먹고 싶고 빈대떡도 먹고 싶으신 분 들은 육회를 드시러 가셔도 빈대떡을 드실 수 있습니다. 인심이 푸근한 시장답게 육회 집에서 전을 주문하면, 옆집에서 파는 전도 센스 있게 가져다 주신답니다.

▲전과 육회와 참이슬이 만나다!

광장시장을 자꾸 찾게 되는 이유



시장의 매력은 푸근한 인심과 편안함, 사람 사는 냄새가 아닐까 싶은데요. 누구든지 편하게 들러 앉았다 갈 수 있는 간이 포장마차 횟집이 눈에 띄었습니다. 얼음이 가득 들어간 유리케이스 안의 문어와 각종 해산물을 직접 그 자리에서 썰어 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기본 안주 없이도 좋은 사람과 편안한 자리라면 여느 좋은 술집 부럽지 않겠죠?


곧 다가올 추위를 걱정 해 시장에 가기 꺼려지신 다면 걱정 하지 마세요. 시장의 의자 속에는 열선이 깔려있어 코 끝은 시리지만 얼마든지 따뜻하게 광장시장의 명물음식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답니다. 조금 추우면 또 어떤가요? 좋아하는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팔짱을 끼고 꼭 붙어 시장을 구경 하는 것 또한 서로를 따뜻하게 해 주는 또 하나의 방법이겠죠^^?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과 함께 덤으로 마음까지 따뜻해 지는 소소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광장시장! 적극 추천합니다!


광장시장
서울 특별시 종로구 종로 1.2.3.4.가동
TEL.
02-2267-0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