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 2DAY

클럽갈 때 이건 꼭! 기본적인 준비사항은?

드디어 11일 목요일인 오늘, 드라이피니시 d 1주년 기념 파티가 열립니다. 두둥~ 기대되시죠? 오늘 파티는 지드래곤과 탑 (G-DRAGON & TOP),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더 프리티 레크리스(THE PRETTY RECKLESS)의 공연이 있을 예정인데요. 드라이피니시d 홈페이지와 비어투데이 이메일구독 이벤트를 통해 티켓 받으신 분들~ 혹시 클럽 파티를 처음 가신다고요? 클럽에 대해 궁금하신 분을 위해 비투지기가 오늘은 클럽 기본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클럽은 어떻게 찾나요?

UV의 노래 '이태원 프리덤' 처럼, 자유와 사랑, 젊음이 있는 곳! 클럽 하면 이태원과 함께 홍대, 강남을 많이 떠올립니다. 물론 다른 지역에도 클럽이 많이 있긴 하지만 보통 클럽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이라 하면, 이 세 지역을 손꼽습니다. 지역별로 약간씩 특색은 있지만 클럽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나오니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클럽 전문 사이트 파티럽 닷컴, d-Summer Night 파티도 소개되어 있다

클럽에서 어떤 행사를 하는지는, 온라인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알아보기 편한 곳으로 클럽문화 전문 포털사이트 파티럽닷컴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전국 주요 클럽에서 파티와 행사가 열리는지 일정을 알 수 있고, 운이 좋으면 무료 초대이벤트에 당첨되어 티켓을 받는 기회도 생기죠.

이외에도 또한 각 클럽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카페나 블로그, SNS를 통해서도 소식을 접할 수 있답니다. 오늘 드라이피니시d 1주년 기념 파티가 열리는 클럽 엘루이 역시 커뮤니티 사이트와 여러 SNS 채널을 갖고 있어요.

드라이피니시 d 1주년 기념 파티가 열리는 '클럽 엘루이' 정보

엘루이 홈페이지 http://www.ellui.com
엘루이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ellui
엘루이 트위터 @Ellui_Seoul
엘루이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ellui.go


일시: 2011년 8월 11일 목요일
장소: 클럽 엘루이 (ELLUI)

드라이피니시d 홈페이지: http://www.dry-finish.com



이외에도 각 클럽 홈페이지 등에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 클럽을 자주 가게 되면 특별한 행사가 열릴 때 클럽으로부터 문자로 연락받는 기회도 생긴답니다. ㅎㅎ 

클럽 필수 준비물


신분증과 휴대폰은 기본


클럽 대부분은 19세 이상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인이라는 것을 증명해야지만 클럽에 입장할 수 있죠. 예쁘게 꽃단장하고 클럽로 향했는데, 신분증이 없어 들어갈 수 없다면 그것처럼 낭패가 없겠죠?
또한 휴대폰 역시 기본으로 꼭 챙겨야할 물건입니다. 클럽 안이 어둡고 시끄럽다 보니, 자칫 친구들과 흩어지게 되면 다시 찾기가 쉽지 않거든요. 이럴 때 문자로 연락을 주고받아야 하니 잊지 말고 꼭 가져가세요. 클럽에서 훈남, 혹은 훈녀를 만났을 때, 연락처를 주고받고 카톡으로 대화할 기회를 놓치지 말자고요. ㅋㅋ

가방은 라커룸에

보통 클럽마다 라커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라커룸에 가방과 겉옷을 맡기면 되는데요. 가방을 무조건 맡겨야 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죠. 다만 한번 맡기면 뭔가를 찾고 싶어도 돈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클럽 안에서 필요한 것은 제외하고 나머지만 라커룸 안에 넣도록 하세요. 락커룸의 가격은 클럽마다 다르며 보통 2~5천 원 정도 합니다.

클럽 안에 가져갈 것은?

클럽에 입장료를 내면 보통 종이 팔찌를 주거나 손목에 도장을 찍어 줍니다. 이때 답답하다고 팔찌를 떼거나 도장을 지우게 되면, 외출했다가 돌아와 입장료를 또 내야하는 수가 있으니 조금만 참고 견디도록 합시다. 라커룸에 다른 소지품은 넣어두고, 클럽 안에는 약간의 비상금이나 신용카드만 가지고 들어가세요. 여성들은 립스틱이나 파우더 등을 클러치 안에 넣어가도 좋겠죠?

드레스코드를 맞추자

클럽 파티는 저마다 드레스코드가 있습니다. 보통 섹시, 트렌디 같은 주제이거나 화이트앤블랙, 블루 등의 컬러일 때도 있죠. 하지만 어느 정도 깔끔하게만 차려입으면 클럽 입장은 웬만큼 가능합니다. 반대로 지나치게 격식없는 차림의 경우 클럽 입장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혹시 독특한 드레스코드를 내세우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겠죠? 보통은 청바지에 셔츠를 입거나, 여자는 화려한 드레스, 남자는 정장차림(출퇴근용 양복은 어려울 수도 있어요)이라면 괜찮습니다.

클럽 안에서는 발가락이 드러나는 신발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이 모여 있다 보니 쉽게 발이 밟힐 수 있거든요. 특히 여성들의 하이힐 뒷굽은 주의 대상이죠. ㅎㅎ 게다가 자칫 담뱃재의 희생양이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또한 클럽 안이 더울 수 있으니 너무 두꺼운 옷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맥주가 생각날 땐?

보통 클럽에 입장할 땐 1 free drink 티켓을 하나씩 줍니다. 이것을 안쪽 바에서 맥주나 칵테일, 주스 등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놀다가 목이 마르면 티켓을 들고 가서 원하는 음료로 주문하면 됩니다. 맥주나 음료를 다 마신 뒤 빈 병은 바에 다시 가져다 주면 됩니다.

어때요? 처음 갈 땐 낯설고 두려운 마음도 들 수 있지만, 적응되면 얼마든지 재미있고 신 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클럽입니다. 오늘 클럽 엘루이에서 열리는 드라이피니시d 1주년 기념 파티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진행됩니다. 열광적으로 즐길 준비 되셨나요? 우리 함께 젊음과 자유를 만끽해보자고요.

드라이피니시d 1주년 기념 파티 관련 글 더 보기

2011/08/03 - 지디앤탑(GD&TOP)과 함께하는 드라이피니시d 1주년 기념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