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주안주] 늦더위도 도망가는 맥주안주, 땅콩소스를 곁들인 닭냉채

말복도 지났건만 더위는 아직 물러날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요즘엔 소나기도 자주 내려서 그런지 습도가 평소보다 높아 고공 불쾌지수의 연속인데요. 이럴 때 짜증 내기 보다는 맛있는 요리와 함께 시원한 맥주를 친구 삼는다면 이까짓 막바지 더위쯤은 금방 지나가겠죠?!?ㅎ 그래서 핑곗김에 만들어 본 맥주 안주를 소개합니다. 바로 땅콩소스를 곁들인 고소하고 달콤한 닭냉채입니다.

고소하고 달콤한 닭냉채 재료 [3~4인분]

닭가슴살 2덩이 (통후추 10알, 통마늘 4쪽, 생강 한 토막, 요리술 1큰술)
노란 파프리카 1개
빨강 파프리카 1개
배 1개
치커리 한 줌
새싹채소 한 줌
 
※ 땅콩소스 - 땅콩버터 2큰술, 간장 2큰술, 매실액 3큰술, 레몬즙 3큰술

닭냉채 만드는 법

끓는 물에 닭가슴살과 통후추, 통마늘, 생강, 요리 술을 넣고 젓가락으로 찔러 보아 핏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닭가슴살을 삶아줍니다.
닭가슴살을 삶는 동안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시고요.
위의 레시피대로 땅콩소스도 만들고...
배랑 파프리카는 채썰고... 다 익은 닭가슴살은 먹기 좋게 결대로 찢어주세요.
준비한 채소와 닭가슴살을 취향대로 예쁘게 돌려 담고 땅콩 소스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상에 낼 때는 소스를 따로 담아 내셨다가...
먹기 직전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미리 뿌리면 물이 생길 수 있어요.
땅콩버터에 매실 액을 섞어 땅콩소스 자체가 달콤하고 고소하기도 하지만 달콤한 배와 아삭한 파프리카에서 나오는 싱그러운 맛이 닭가슴살과 어울려 한입 가득 넣으면 더위는 어느새 저만치 도망가고 행복한 반란만이 입안에서 꿈틀 되는 것 같은...아~~~!!! 너무 과장된 표현인가요???ㅋ
거기다 시원한 맥주까지 함께라면 더는 바랄 게 없습니다.ㅎㅎ 비어투데이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늦더위에 지치지 않기를,또 건강하기를 소망하며,,, 맥주와 함께라면 더 맛있고 고소하고 달콤한 닭냉채가 여러분께 한줄기 시원한 바람으로 살랑거리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