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홍콩여행] 축구팬들의 성지, 홍콩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스토랑 바 / 홍콩의 축구팬들과 함께 16강전을 응원하다

태극 전사들이 열심히 뛰어준 덕분에 ‘첫 원정 16강’을 달성했지요. 조금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었는데 마침 박지성 선수가 몸담고 있는 멘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레스토랑 바에서 응원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맨유 마크

맨유 마크

한국에도 종로와 대구에 멘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스토랑 바가 있지요. 홍콩에도 올해 5월 침사추이점이 정식 오픈해 축구팬 단골손님들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메뉴들은 실제 맨유에서 선수들이 먹는 것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선수들을 위해 고칼로리, 고단백 육류 메뉴가 메인이지만, 체중감량을 하는 선수들을 위한 저칼로류 캐링톤(Carrington) 메뉴도 있습니다.

축구공 모양의 아이스크림 디저트는 어린이들이나 축구팬 남자친구의 생일 이벤트에 딱일 듯 해요. 제가 16강을 응원하러 갔던 날도 너무 예쁘고 멋진 홍콩 커플이 데이트를 하는데, 여친이 축구공 디저트를 미리 주문해서 이벤트를 해주는 센스를 보여주더군요. 왕 부러운 선남 선녀 커플.
맨유 기념품 판매 매장의 모습

맨유 기념품 판매 매장의 모습

1층(Ground Floor)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관련 옷, 넥타이, 인형, 문방구류등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예쁜 인형과 의류

곳곳에 위치한 LCD TV

곳곳에 위치한 LCD TV

입구에서 계단으로 올라가면 식당과 바가 나오는데, 곳곳에 LCD TV와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어 사각지대 없이 축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남자 화장실 변기 위쪽에는 미니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볼 일을 보는 동안에도 게임을 놓치지 않고 관람 가능하니 가히 축구팬들의 레스토랑이라 부를만 하죠?
벽면에는 맨유의 역사와 선수들의 활약상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입구에는 맨유 선수들의 사진과 사인이 걸려 있는데, 우리의 자랑스러운 박지성 선수의 모습과 사인도 있습니다.
맨유 선수들의 사진과 구단 역사에 관한 벽장식

2009년 최고의 선수로 뽑힌 살아있는 전설, 라이언 긱스의 셔츠와 친필 사인

2009년 최고의 선수로 뽑힌 살아있는 전설, 라이언 긱스의 셔츠와 친필 사인


01


월드컵 기간에는 손님이 많아 저녁시간은 티켓을 판매해서 예약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터에 가까운 테이블은 HKD 330 (2 Drinks, 1 Snack), 중앙에서 벗어난 지역은 HKD 250 (2 Drinks)로 2가지 티켓이 있습니다. 꽤 비싼 가격이지만, 자리가 거의 다 찼습니다.
경기 시작전 사람들로 꽉 찬 실내 모습

경기 시작전 사람들로 꽉 찬 실내 모습

한국손님들은 우리 테이블 외에는 거의 없고, 대부분 홍콩 축구팬들이었습니다. 광동어 축구방송을 틀어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르헨티나 전을 관람했던 Chin Chin Bar에서는 영어 해설 방송을 틀어줬었거든요)
정면에 위치한 프로젝터 화면

정면에 위치한 프로젝터 화면

일단 시원한 생맥주를 한 잔 시키고, 목을 축입니다. 축구경기를 관람할 때는 역시 맥주가 빠질 수 없죠.
스낵은 나쵸, 감자튀김, 양파링을 시켰습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전반 6분 남짓 허무하게 선제골을 내주고 나자 아르헨티나의 악몽이 떠오릅니다. 그래도 함께 아쉬워해주는 홍콩 축구팬들의 반응을 보니 기분이 조금 나아집니다. 같은 아시아 국가이다 보니 한국의 8강 진출을 함께 바라고 응원해주었습니다.

박주영 선수의 프리골 챤스에서도 아쉽게 골대를 맞고 튀어나가자 여기 저기서 아쉬움의 탄식이 흘러나옵니다. 전반전에 이청용 선수의 헤딩으로 동점골이 들어가자 “와~” 탄성이 들립니다. “오~ 필승 코리아”를 외치지 않아도 한국의 승리를 바라는 마음이 느껴져 행복합니다.

01


중간 휴식시간에는 경품 추첨도 있었습니다. 3명에게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쿠폰을 선물했어요.
경기 후 실내 모습

경기 후 실내 모습

후반에 우루과이에1점을 더 내주고, 여러 악재로 결국 아쉽게 패하고 말았죠. 경기 종료 휘슬이 나자, 아쉬워하면서도 잘 싸웠다고 모두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남아공에서 태극전사의 활약을 볼 수는 없었어도 요 며칠 덕분에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승리에 대한 기대감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랑스러운 마음을 느끼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유럽과 남미의 강호들과도 동등한 기량의 경기를 펼쳐서, 향상된 우리나라의 축구 역량을 보면서 우리 축구의 미래에 대해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4년 후에는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세요. 태극전사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상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스토랑 바
전화번호 : (852) 2366 4880
주소 : 32-34 Lock Road, Tsim Sha Tsui, Hong Kong
위치 소개 : 침사추이 K11 쇼핑몰과 구룡 공원 사이 골목길
영업시간 : 12:00 p.m. – 01:00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