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홍콩여행] 홍콩 한인들의 뜨거운 태극전사 응원 열기

지난 주 토요일 그리스와의 축구경기 때 우리 태극전사들이 어찌나 자랑스러웠는지 모릅니다. 홍콩 한인회에서 모두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더욱 감동스러웠습니다. 사이완호에 위치한 한국국제학교 대강당이 미어터질 정도로 많은 한인들이 모여 함께 응원전을 펼쳤습니다.


한국에서 개굴군 할머니께 공수받은 붉은 악마 T셔츠를 입고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러 고고씽!


자원봉사자들이 페이스/바디 페인팅을 해주고, 응원도구를 나눠줘서 분위기가 더욱 무르익었습니다.

페이스 / 바디 페인팅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들

페이스 / 바디 페인팅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들


한국인들의 열혈응원이 소문났는지 홍콩 현지 케이블 텔레비전에서도 취재하러 나왔네요.

홍콩 케이블 TV가 응원하는 교민들을 인터뷰하는 중

홍콩 케이블 TV가 응원하는 교민들을 인터뷰하는 중


응원도구 준비 완료!

응원도구들

응원도구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이 점점 늘어갔습니다. 홍콩이 한국보다 시차가 1시간 빨라 7시반 부터 시작인데, 1시간 전부터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해 경기 시작 후에는 움직일 틈도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빽빽하게 가득 찼습니다.

경기 시작 45분전 모인 한인들

경기 시작 45분전 모인 한인들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도 사람들의 열기로 실내는 너무나 더웠습니다. 덥고 습한 홍콩의 열대야와 사람들의 열기로 짜증이 날만도 하련만 우리 선수들이 너무 멋진 기량과 투지를 보여줘서 악조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수백명의 한인들이 모여든 것 같아요. 모두가 하나되어 응원하니 더욱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우리 선수들 너무 잘하더라구요. 볼의 연결도 좋고, 팀웍, 경기 성적도 좋고... 너무 멋졌습니다. 다음에도 멋진 경기 펼쳐줄 것이라고 믿고 기대하겠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 저녁에 있을 아르헨티나와의 축구경기에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향한 한국 국제학교 응원전은 계속 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성적을 보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6강을 향해 뜨거운 도전, 대한민국 태극전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