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홈캠핑과 어울리는 간단 안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야외로 나들이를 가고 싶지만, 계속되는 강제 집콕 생활로 집 안이나 베란다, 옥상에서 캠핑 분위기를 내는 홈캠핑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홈캠핑이라면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빠질 수 없는데요, 여기 간단하게 만들어 캠핑의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입니다. 오늘은 참이슬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고급지게 즐길 수 있는 바지락 술찜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만들어볼까요?


홈캠핑에 빠질 수 없는 바지락 술찜 만들기

<바지락 술찜 재료>

바지락 500g, 버터 20g, 참이슬 fresh 소주컵 2컵, 물 1종이컵(180ml),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깐마늘 5알, 대파 약간


1. 마늘을 슬라이스하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2. 바지락을 바닷물 농도의 소금물에 담근 뒤, 검은 비닐을 씌워 해감 작업을 해줍니다.


3. 바지락 술찜에 빠질 수 없는 참이슬 두 잔과 물 한 컵을 준비해줍니다.


4. 달궈진 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줍니다.

5. 마늘을 넣고 골고루 볶다가 마늘이 살짝 익어갈 때쯤,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6. 마늘의 색이 노르스름해지면, 해감이 완료된 바지락과 참이슬 두 잔과 물 한 컵을 넣어줍니다.


7. 재료를 다 넣었다면, 센 불로 5~7분간 팔팔 끓여줍니다.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시원한 맛을 더해줄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줍니다.


8.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 완성!



홈캠핑의 분위기에 빠질 준비 완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캠핑요리, 그 중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드는 바지락 술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지락 술찜을 만들 때, 깨끗한 맛이 두드러지는 참이슬을 넣으면 ‘바지락 술찜’이 더 감칠 맛나고 더욱 부드럽게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맑은 국물과 바지락을 하나씩 까먹는 재미까지!!

시원한 국물 한입과 목 넘김이 깨끗한 참이슬 한잔을 넘기면 공기 좋은 야외로 놀러 온 듯한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야외로 나가지 못하는 요즘, 집에서 즐기는 간단 홈캠핑 요리!! 바지락 술찜으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