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소주 안주 요것만 한 게 없쥬? @+튀김 = 사랑입니다, 골뱅이 튀김 소면

소주 안주 중 언제나 베스트 TOP3 안에 들어가는 것은? 바로 골뱅이! 골뱅이만큼 가성비 좋고, 감칠맛 좋고, 식감 좋은 안주를 찾긴 어렵죠. 주로 무침으로 먹는 골뱅이의 조리방식을 조금만 변화하면 새로운 안주가 탄생합니다. 골뱅이를 튀겨 만든 ‘골뱅이 튀김 소면’은 바삭한 튀김 옷과 새콤달콤 중독적인 양념장이 만나 진로를 끊임없이 당기게 만듭니다. 순하고 초깔끔한 맛의 진로와 골뱅이의 필연적인 꿀조합,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꼬독한 식감과 마성의 양념장은 소주잔을 춤추게 한다! 골뱅이 튀김 소면  

<골뱅이 튀김 소면>

통조림 골뱅이 1(), 대파채 2, 양파 1, 당근 5cm, 소면 2묶음(오백원짜리 동전 분량), 치킨 튀김가루 11/2, 통조림 골뱅이 국물 5큰술, 깨소금 약간, 튀김용 식용유

 

*양념장 : 고추장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맛술 1큰술, 후춧가루 약간


1. 양파 1/2개는 다지고 나머지 양파와 당근은 채를 썰어줍니다.


2. 준비한 양념장 재료를 볼에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3. 채 썬 채소와 대파채에 양념장을 붓고 무쳐줍니다.


4. 치킨 튀김가루 한 컵에 다진 양파와 통조림 골뱅이 국물을 넣어 튀김 반죽을 준비해줍니다.

Tip! 튀김 반죽에 물 대신 통조림 골뱅이 국물을 넣어주면 감칠맛이 살아나요!


5. 치킨 튀김가루 반 컵에 체에 거른 골뱅이를 넣어 버무려줍니다.

Tip! 골뱅이에 튀김 옷을 입히기 전, 날가루를 먼저 묻힌 후 튀김 반죽을 입히면 튀김옷이 잘 벗겨지지 않아요! 

 

6. 튀김 반죽에 골뱅이를 넣고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7. 달군 식용유에 골뱅이를 하나씩 넣고 튀김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튀겨줍니다.

Tip! 한 번에 여러 개를 넣으면 뭉칠 수 있으니 하나씩 떼어 넣어주세요!

 

8.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2~3회 정도 찬물을 부어가며 삶은 후, 찬물에 헹궈 준비해줍니다.


9. 접시에 튀긴 골뱅이, 파채무침, 소면을 담아주면 완성!



만인의 사랑을 받아 마땅한 골뱅이 튀김 소면!

닭똥집 튀김하고도 비슷한 골뱅이 튀김! 미리 간이 되어 있는 통조림이라 그런지 짭짤하고 고소한 맛에 매료되어 버립니다. 파채와 튀김을 조금씩 덜어 먹는 것도 좋지만 역시 다 함께 비벼 먹어야 가장 맛있습니다! 탱글탱글한 소면에 양념이 쏙쏙 배어들어 마치 비빔국수와 같은 비주얼을 뽐내는데요. 골뱅이 튀김 소면은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주인공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 골뱅이 튀김 소면의 영원한 단짝 진로를 시원하게 오픈해봅니다. 소주잔에 채워지는 맑은소리는 즐거운 술자리의 시작을 알리죠. 고소하고 바삭한 튀김의 맛, 아삭하고 매콤 새콤한 무침의 맛에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인 진로가 함께하니 진정한 삼위일체 완성!


3월을 닮은 산뜻한 맛의 골뱅이 튀김 소면으로 잠자고 있던 미각을 일깨워보세요. 우리 곁에 다가온 봄을 진로와 함께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