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김은아의 푸드스타일링] 달래와 소고기찹쌀구이

요즘 봄이 되니 오후가 되면 꾸벅꾸벅 조는 분들 많으시죠?! 봄철 춘곤증은 정말 괴로운 것 같아요. 게다가 날씨도 건조하고 황사까지 있으니 어쩐지 피부도 푸석푸석한 것 같네요.

이럴 때는 달래를 드시면 좋다고 해요. 봄나물의 대표주자 달래춘곤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고 무기질이 풍부하여 빈혈을 없애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식욕부진에도 좋습니다. 달래라고 하면 달래 된장국과 무침을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오늘은 이 달래를 맛있는 술안주로 만들어 먹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바로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씨가 추천하는 달래와 소고기 찹쌀구이랍니다.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게 시원한 맥주를 곁들이면 참 좋겠죠?

그럼 먼저 재료를 알아보도록 해요.

달래와 소고기 찹쌀구이 재료

달래 50g
양파 1/2개
소고기 슬라이스 150g
소고기양념장 (간장1.5큰술, 꿀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다진마늘1작은술, 청주1작은술, 후추약간)
찹쌀가루 4큰술
호두 5개
포도씨유 4큰술
*겨자드레싱 : 씨겨자1작은술, 양조식초2큰술, 꿀1큰술, 깨소금1작은술

달래와 소고기 찹쌀구이 만드는 법

1.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하고 소고기양념장에 10분간 재워둡니다.

2. 호두는 다지고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서 찬물에 담가두고 달래는 5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3. 겨자드레싱 재료를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4.찹쌀가루에 다진호두를 섞고 아까 양념장에 재워 두었던 소고기에 묻혀서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 굽습니다.


5. 찬물에 담가 두었던 양파를 건져서 달래와 함께 접시에 담고 구운 쇠고기를 곁들여서 겨자드레싱을 뿌려냅니다. 

Tip
- 호두대신 땅콩, 캐슈넛, 해바라기씨등 다른 견과류를 사용해도 좋아요.
- 씨겨자가 없을땐 연겨자를 1작은술 사용하세요.

어때요? 보기만 해도 맥주가 꿀꺽꿀껄 절로 넘어갈 것 같은 안주죠? 꼭 맥주 안주 뿐만 아니어도 수험생과 피곤한 직장인의 보양식으로도 좋겠어요. 봄엔 뭐니뭐니해도 체력이 좋아야 하죠. 벚꽃놀이 가랴, 꽃구경 하러 등산가랴, 틈틈히 봄맞이 대청소도 해야하고 나른한 봄기운도 이겨내고요!! 소고기와 달래를 먹고 황소기운으로 힘을 내보아요. 그럼 오늘도 맥주와 함께 STAY C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