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청포도에이슬 레시피] 무더운 여름에 제격, 아이스큐브 만드는 법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 뜨거워진 날씨 속에 지친 몸과 마음을 해소해 줄 시원한 음료가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다양한 과일과 청포도에이슬을 활용해 아이스큐브를 만들어본다면 집에서도, 밖에서도 간단하게 칵테일을 한 잔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상큼한 청포도에이슬과 과일을 활용해 독특한 모양으로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큐브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큼한 과일과 청포도에이슬이 함께하는 아이스큐브 만드는 법


<재료> * 큐브 18개 기준

청포도에이슬 1병, 진로 토닉 워터 1병, 청포도 1송이, 적포도 18알, 체리 8알, 민트 약간

1. 상큼한 맛의 아이스큐브를 만들기 위해 청포도와 적포도, 체리를 깨끗하게 씻은 후, 체리는 반으로 잘라 썰어줍니다. 이때 체리는 미리 씨를 제거해주세요.

2. 준비해둔 얼음 용기에 청포도와 적포도, 체리를 칸칸마다 채워주시고 민트도 한 잎씩 넣어주세요. 그리고 청포도에이슬을 넘치지 않을 만큼 부어주고, 냉동실에서 2일 이상 냉동시켜줍니다. 


* TIP) 알코올은 물보다 어는 점이 낮기 때문에 냉동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단단한 아이스큐브를 원하신다면 청포도에이슬에 토닉워터를 섞어 알코올 도수를 낮추어 냉동시켜주세요.

3. 냉동실에서 얼린 아이스큐브를 컵에 담고 진로 토닉 워터를 부어주면 초간단 아이스큐브 칵테일 완성입니다. 

얼음이 녹을수록 음료가 진해지는 아이스큐브 칵테일! 청포도에이슬과 과일이 들어가 진한 상큼함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원하는 맛으로 제조가 가능합니다.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한 잔 즐기면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마지막 한 방울까지 상큼함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큐브. 집에서도 간편하게 칵테일을 즐기고 싶다면, 청포도에이슬을 활용해 오늘 한 번 아이스큐브를 만들어보세요. 복잡한 재료가 필요 없어 호텔 못지않은 칵테일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답니다.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아이스큐브 칵테일을 즐겨보자!

선선한 바람이 부는 오후, 야외에서 간편하게 보틀에 담아 아이스큐브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집에서 만든 아이스큐브에 토닉워터를 첨가해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야외에서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장마가 끝나 본격적으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는 7월 말, 야외에서 간단한 술 한잔을 즐기기에 여름만큼 좋은 계절이 없죠. 집에서 야외에서 간편하게 칵테일을 즐기고 싶다면 청포도에이슬 레시피에서 알려드린대로 다양한 과일이 들어간 아이스큐브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이슬톡톡 피치칵테일
무더운 여름 시원한 친구가 되어 줄 달콤상큼한 피치칵테일도 함께해보세요!

* 글/사진 : 더디쉬 http://thedis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