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이슬톡톡 레시피] 제철을 만난 복숭아의 톡톡 튀는 변신, 이슬톡톡 피치칵테일!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온 요즘, 눈부신 햇살 아래 서 있으면 생각나는 것이 있죠. 바로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음료입니다. 특히 톡톡 쏘는 탄산이 가득 들어간 음료가 목을 타고 내려갈 때면 쌓여있던 더위까지도 말끔하게 사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오늘은 무더운 여름의 시원한 친구가 되어 줄 달콤상큼한 칵테일을 하나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철을 맞이해 달콤함이 배가 된 복숭아와 상큼한 이슬톡톡으로 만드는 피치칵테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피치칵테일 재료> (3-4잔 분량)

복숭아 2개, 설탕 130g, 레몬 1/2개, 물 200ml, 탄산수, 이슬톡톡, 데코용 과일 (라임, 레몬, 로즈마리 등)


1. 복숭아는 잘게 잘라주고, 레몬은 즙을 내주세요.


2. 냄비에 잘게 썬 복숭아와 설탕, 물을 넣고 복숭아가 잼처럼 뭉근하게 되도록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3. 2가 어느 정도 익으면 1의 레몬즙을 넣고 마저 살짝 익힌 뒤 불을 끄고, 충분히 식혀주세요.


4. 식힌 복숭아조림을 컵에 담고, 얼음을 위에 채워주세요.


5. 4에 취향에 맞게 탄산수와 이슬톡톡을 부어주세요. 

   에이드에 가깝게 가벼운 쥬스타입으로 즐기시려면 탄산수를 많이 넣어주세요.


6. 라임, 로즈마리 등을 활용해 피치칵테일에 데코레이션을 더해주세요.


7. 탄산 가득한 달콤상큼 피치칵테일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슬톡톡 피치 칵테일은 제철을 만난 복숭아가 들어가 깊이가 다른 달콤함을 만들어주는데요. 조리 시간이 부족하다면 복숭아조림 대신 복숭아 통조림을 잘게 잘라 응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기존 레시피 대로 만든다면 논-알코올에 가까운 칵테일이지만, 기분 좋게 취할 수 있는 정도의 도수를 원하신다면 기호에 맞춰 참이슬을 살짝 부어주세요. 두 볼이 발그레~ 해지는 달콤한 칵테일로 변신한답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까지 상큼해지는 이슬톡톡 피치칵테일! 뜨거운 햇살에 지친 친구 혹은 연인을 위해 피치칵테일을 만들어보세요. 뜨거운 햇살에 높아지는 불쾌지수를 단 번에 해소해 줄 달콤상큼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올 여름, 이슬톡톡의 상큼함에 복숭아의 달콤함을 더한 이슬톡톡 피치 칵테일로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레시피&영상 : maji food TV l INSTAGRAM @kirakira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