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감성캠핑용품] 캠핑에 감성 더하기, 감성캠핑을 즐기자


캠핑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도 많아짐에 따라 캠핑문화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만의 독특한 캠핑스타일로 캠핑을 좀 더 색다르게 즐기는 여성캠퍼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텐트를 치고 고기를 구워먹으며 시간을 보내는 ‘남들과 똑같은 캠핑’이 지겹다면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살린 특별한 감성캠핑을 시작해 보세요. 봄이지만 아직은 쌀쌀한 초봄 캠핑, 따뜻함 그리고 낭만을 담아 감성적으로 꾸밀 수 있는 텐트 인테리어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 텐트선택, 자신만의 캠핑 스타일을 고려하세요!


“면텐트가 좋을까?, 폴리텐트가 좋을까?”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텐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부피와 무게로 본다면 단연 폴리텐트가 가볍고 이동이 간편하지만 통기성이 약하고 자외선에 약해 텐트 수명이 비교적 짧습니다. 반면 면텐트는 두꺼운 천과 천을 지탱할 폴도 단단하고 두껍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고 무겁지만 통기성과 단열능력이 뛰어나 겨울에 결로현상이 적고 난방효율이 뛰어납니다. 또한 자외선에도 강해 별도의 UV코팅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비 만지기를 좋아하고 장박을 즐긴다면 면텐트를, 텐트 관리에 자신이 없고 단박을 즐긴다면 폴리텐트로 선택하세요. 자신만의 캠핑 스타일을 고려하여 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만약 면텐트를 선택한다면 여성캠퍼 혼자 설치할 수 있는 텐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팩다운이 적은 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너무 큰 텐트 보다는 적당한 사이즈의 텐트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또 하나의 집, 간단한 소품으로 감성 텐트 포인트를!


캠핑장에서 캠퍼의 개성이 돋보이게 하는 것은 텐트의 외부 꾸미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장식들이 사용되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도 있으니 본인의 텐트의 외형과 분위기에 맞게 표현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텐트 외부를 가장 쉽게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은 ‘가랜더’ 입니다. 요즘은 색상과 모양이 다양한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텐트 색상과 크기에 맞는 가랜더를 골라보세요.

 

손수 만든 핸드메이드 가랜더로 캠퍼의 개성을 살리면 나만의 특별한 텐트가 됩니다. 가랜더만 사용해서 단조롭다면, 볼 라이트, 미니전구 등으로 조금 더 색다르게 연출해 보세요. 밤에는 조명 역할까지 하니 일석이조랍니다. 


TIP. 면텐트 보관 시, 주의점

면텐트는 철수할 때 반드시 눈을 잘 털어서 제거하고 텐트를 잘 말린 후에 보관 해야 합니다. 자칫 곰팡이와 냄새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관리는 필수입니다.



3) 춥다고 분위기까지 포기할 수 있나, 따뜻한 온기 가득한 감성텐트 내부 꾸미기


캠핑장에서 텐트 외부를 예쁘게 꾸미는 것 보다 나만의 개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이는 공간은 바로 텐트 내부입니다. 아직은 꽃샘추위로 찬공기로 감돌기 때문에 텐트 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으니, 텐트도 인테리어 하듯 예쁘게 꾸며 놓고 있으면 집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분위기와 낭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짧게는 1박2일, 2박3일등 나만의 새로운 보금자리, 텐트 안을 예쁘게 꾸며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폭신한 발포매트, 러그, 블랑캣으로 텐트 안을 아늑하게!

쾌적한 실내공간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공간배치를 잘 해야합니다. 텐트 내부 공간 사이즈를 파악 후 공간 분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한쪽은 자는공간(침실공간)을 만들고 다른 한쪽은 음식을 해먹거나 쉬는 공간(리빙공간)으로 확실히 구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텐트가 바닥 일체형인 경우 좌식모드로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텐트 바닥 전체는 발포매트나 러그등을 이용해서 폭신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공간은 발포매트→러그→전기요→블랑캣이나 침낭 등으로 덮어주고 리빙공간은 우드선반이나 헹어등을 배치해서 캠핑식기나 소소한 캠핑소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미니선반과 우드선반에 캠핑 도구 배치

미니선반은 각종 캠핑컵이나 맥주, 음료 등을 수납하기에도 좋으며 우드선반에 너무 많은 잡다한 물건들을 감추고 싶을 때는 캠핑타월이나 티타월등으로 가려주면 더욱 더 깔끔한 공간이 됩니다.


#우드체어와 테이블로 간이 테이블 완성, 감성 캠핑 테이블

리빙공간에는 공간에 따라 테이블 한 두 개 정도로 배치하고, 따뜻한 느낌의 우드 체어로 세팅해 줍니다. 체어가 차갑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털쿠션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어때문에 좁아서 답답할 경우에는 테이블만 세팅하고 좌식모드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텐트 폴대를 이용해서 휴지케이스나 천장이나 소품에 전구를 이용하여 조금 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무엇보다 자신만의 캠핑 아이템으로 텐트 내부 인테리어 포인트를 준다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캠핑 인테리어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캠핑 스타일 테마를 먼저 찾아보세요. 북유럽 감성캠핑, 빈티지 감성캠핑 등 개성 있는 테마와 컨셉을 가지고 그에 맞는 캠핑용품이나 소품 등을 활용하는 것도 나만의 스타일을 찾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때 캠핑용품의 컬러 선택도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컬러의 용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자신이 원하는 컨셉에 부합하는 포인트 색상만 통일시켜주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캠핑장비를 구비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부담 갖지 않아도 됩니다. 텐트 내부를 꾸밀 때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소품으로도 충분히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비싼 캠핑용품보다 집에서 사용하는 빈티지 선반, 라디오, 식기, 주전자, 담요 그 외 인테리어 소품들과 생활용품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세요. 사용하던 물건이 좀 더 친근하고 감성적인 느낌이 든답니다. 


캠핑을 시작하는데 있어 돈이 너무 많이 들거나 장비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가 없어 캠핑을 망설이고 있는 초보 캠퍼라면 캠핑 전문 블로그나 캠핑전문 잡지 혹은 주위에 감성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의 조언들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텐트 인테리어 꿀팁 Point!>

1. 텐트 공간 구분을 확실히 구분하자

2. 캠퍼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나만의 아이템이나 소품을 준비하자.

3. 자신만의 인테리어 컨셉과 테마를 정하자.

4. 캠핑용품이나 소품의 색상은 많은 색상을 피하고, 색상의 통일성을 주거나 포인트 색상을 선택하자

5. 집에서 사용하는 인테리어 소품을 잘 활용하자



4) 감성캠핑에 달콤 수다! 친구와 즐기는 감성 친맥 타임!


캠핑은 추운 밖에서 있는 것 보다 텐트 안에서 지내는 경우가 따뜻한 텐트 안에서 시원한 맥주를 즐기는 시간 또한 겨울캠핑의 소소한 일상중의 하나입니다. 맥주는 쿨러에 보관해도 좋지만 겨울에는 텐트 문 앞에만 두어도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감성캠퍼라면 맥주를 그냥 마실 수 없죠. 예쁜 잔에 시원한 하이트 맥주를 채운 뒤 친구들과 짠! 소소한 대화가 오고 가며 즐기는 감성 친맥 타임! 특히 텐트를 치고 소품 세팅까지 모두 마친 후 마시는 맥주 한 잔은 꿀처럼 달콤하기만 합니다.


화려한 캠핑용품이나 차갑고 세련된 장비 대신 빈티지한 멋이 있는 나만의 캠핑용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추운 날씨라도 내 손으로 직접 꾸민 텐트는 정겹고 훈훈한 온기가 가득할 것 입니다. 보다 특별하고 안락한 캠핑을 즐기고 싶다, 색다른 캠핑을 경험하고 싶다면 자신의 감성에 맞는 캠핑을 찾아보세요. 그 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낭만과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글과 사진 – 오공일룸

: 오공일룸은 감성캠핑을 즐기는 캠퍼로 블로그를 통해 캠핑이야기를 공유하고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jenni73kr ㅣ 인스타그램 @camper501r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