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SNS 대세 맥주 안주, 지옥에서 온 계란 에그인헬(Egg in hell)


에그인헬(egg in hell)은 최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관심의 대상이 되는 인기 요리입니다. 에그인헬이라는 낯선 이름에서부터 궁금증이 생기는 요리인데요. 에그인헬은 원래 삭슈카(shak shuka)라는 중동요리지만, 이 요리를 생긴 모양 그대로 해석하여 에그인헬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에그인헬에 노릇하게 구운 바게트 빵을 곁들여 먹으면 멋진 맥주 안주로 탈바꿈합니다! 하얀 거품이 가득한 시원한 크림생 맥스와 잘 어울리는 에그인헬은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어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인데요. 큰 기술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에그인헬, 지금부터 만들어볼까요?



집에서도 뚝딱! 에그인헬 만드는 법


■ 재료 : 다진 쇠고기150g, 토마토1/2개, 양파1/2개, 계란3개, 토마토소스2/3컵, 우유1/3컵, 다진마늘1큰술, 와인2큰술, 모짜렐라치즈1/2컵, 파슬리1줄기, 타임가루1큰술, 바게트 빵 약간, 올리브유약간 

 

1. 쇠고기, 토마토, 양파는 잘게 다져 주세요.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3.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다진 쇠고기와 와인을 붓고 달달 볶으세요.

 

4. 쇠고기가 익으면 다진 토마토와 토마토 소스을 넣고 고루 섞어 끓이세요.


5. 소스가 팔팔 끓으면 우유를 붓고, 타임가루를 뿌린 후 중불로 줄여 소스를 살짝 졸여 줍니다.

6. 소스가 걸쭉하게 졸여지면 모짜렐라치즈를 붓고 치즈가 녹기 시작할 때까지 살짝 끓여주세요.



7. 치즈가 녹기 시작하면 계란 3개를 노른자가 풀어지지 않게 얹고, 파슬리잎은 잘게 떼어 얹은 다음, 계란 흰자는 하얗게 익고 노른자는 반숙이 되도록 잠시 익혀줍니다. 그리고 먹을 때 바게트빵을 곁들여 내세요.


이렇게 지옥에서 온 계란 에그인헬이 완성되었습니다. 붉은 토마토 소스 안에 빠진 노란 계란들이 왜 에그인헬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됐는지 알게 해 주는데요. 조금 무서운 이름과는 달리 그 맛은 어떤 음식과 먹어도 환상적인 천국의 맛이랍니다. 시원한 맥주를 마신 후, 바게트 빵에 붉은 소스를 올려 한 입 베어 물면 맥주의 맛까지 한층 더 맛있게 느껴지게 해주는 요리, 에그인헬. 한 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맥주 안주입니다.

 


남은 소스는 밥과 함께 먹을 수도 있다는 점! 이렇듯 에그인헬은 맥주 안주뿐만 아니라 밥술(밥&술)이 가능한 요리로도 훌륭한 맛과 자태를 자랑합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인데요. 오늘은 이름 그대로 활활 타오르는, 붉은 지옥에서 온 계란 에그인헬과 시원한 크림생 맥스를 즐겨보세요!


* 요리, 글, 사진 – 요안나의 행복이 팍팍 http://blog.naver.com/hyleey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