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논현동 맛집] 고기 냄새마저도 맛있는 논현동 소고기 맛집, 견우!


부드러운 식감으로 사랑 받는 소고기구이! 좋은 사람들과 함께 옹기종기 모여 앉아 구워 먹는 소고기는 그야말로 최고일 겁니다. 숯불 위에서 구워져 육즙이 흐르는 소고기 한 점을 먹으면, 마음도 부드러워질 것 같은데요.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논현동 영동시장 맛집! 소 주물럭 전문점 ‘견우’를 소개해드립니다. 뜨거운 불판 위에서 맛있게 익어가는 소고기의 향연! 지금부터 ‘견우’에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푸짐한 양과 친절한 서비스로 승부한다! 논현동 소 주물럭 전문점, 견우

논현동 영동시장에 위치한 소 주물럭 전문점 ‘견우’는 소고기 특유의 부드러움과 연한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숯불로 구워지기 때문에 간판에도 나와 있듯 ‘숯불 소 주물럭 전문점’이라는 간판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특히 소고기의 꽃이라 불리는 마블링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꽃갈비살 부위만을 사용하여 입맛 까다로운 손님들의 발길도 사로잡는 곳입니다.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아늑한 공간, 견우

견우 내부는 복층 구조로 되어있는데, 가지런히 놓인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소 주물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조용한 분위기에서 지인과의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2층으로 올라가길 추천합니다. 2층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내부 승강기를 통해 서버들이 손쉽게 음식을 테이블 위에 세팅해줍니다. 


메뉴판을 보다가 어느 메뉴를 고를지 고민이 된다면, 친절한 견우 사장님이 추천하는 메뉴를 주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견우는 소 주물럭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인기메뉴 역시 소 주물럭 반반 세트인데, 세트가 부담된다면 단품으로도 가능합니다. 좀 더 저렴하게 서로 다른 맛의 소고기를 즐길 수 있는 소 주물럭 반반 메뉴를 꼭 시켜보세요!


내 마음도 주무르는 매력~ 입안 가득 침샘 유발하는 인기메뉴, 소 주물럭!

견우의 대표메뉴인 소 주물럭 반반세트를 맛볼 시간! 소고기를 많이 섭취하다 보면 다소 느끼해지기 십상이지만,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깨끗한 참이슬과 함께라면 걱정 이상무!


양념 반, 생고기 반으로 구성되어 나오는 소 주물럭 반반 세트의 양이 상당한데, 이는 손님들이 소고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라는 견우 사장님의 마음이 담겨져 있습니다. 마블링이 잔뜩 들어간 빚깔 고운 소 주물럭에 시선을 빼앗겼다면, 본격적으로 불판 위에 소고기를 가득 올려 구워 드시면 됩니다.


소고기와 곁들이면 좋은 밑반찬들이 플레이팅 되면서 테이블 위는 좀 더 풍성해집니다. 잘 익은 고기에 얹어먹으면 더욱 향긋한 양파와 파무침이 인원수대로 나오는 것은 물론 소고기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시원한 미역냉국과 고추, 무 절임이 먹을 만큼 세팅됩니다.  


 특히 견우에서 사용되는 양념장과 소스들은 화학조미료를 최소로 사용해 조미료 특유의 감칠맛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사과, 배, 레몬, 유자 등 천연 과일로 만든 양념장으로 인해 소 주물럭을 더욱 부드럽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견우에서 소고기를 맛보기 위해서는 잠깐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숯불이 빨갛게 타오를 때, 불판 위에 고기를 하나 둘 얹으면 됩니다. 불에 달궈진 숯불이 소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온도가 맞춰지기 때문입니다. 


양념보다는 생고기를 먼저 구워 먹는 것이 좋은데, 양념장이 숯불 위로 떨어지면서 생기는 불꽃으로 인해 깜짝 놀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불판 사이사이에 양념이 검게 타면서 고기에도 묻기 때문에, 양념이 되지 않은 생고기부터 구워 맛있게 즐겨보세요!


견우의 소고기는 양도 많지만 두께도 상당해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불판 위에서 알맞게 구워져 생긴 육즙으로 더욱 촉촉해진 소고기 한 점을 먹고,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빨갛게 타오르는 불 위에서 맛있게 익은 소고기 한 점


여기에 입가심으로 참이슬 한 잔이 곁들어진다면 소고기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소고기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견우만의 방법!

견우 대표메뉴인 소 주물럭을 더욱 맛있게 먹고 싶다면, 통세송이를 추가해보세요! 큼직하게 담겨져 나오는 버섯의 크기에 놀랄 수도 있지만, 통으로 구워 먹기 좋게 잘라 소고기와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입니다. 버섯에서 나오는 즙과 소고기의 궁합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소고기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양파와 고추도 빼놓을 수 없죠! 여기에 참이슬 한 잔 가득 따라 마시면, 더욱 즐거운 식사시간이 될 겁니다. 직접 구운 국내산 천일염에 소고기를 찍어먹는 것 또한 별미이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소고기를 맛있게 먹고 난 뒤에 지인들과 마시는 참이슬, 생각만해도 정말 행복하겠죠?^^ 역시 즐거울 때 참이슬 짠이 진리!


견우의 사이드 메뉴인 계란찜은 소 주물럭과 함께 곁들이면 좋아서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갓 끓여서 나온 뚝배기 안 가득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계란찜을 한 수저 떠서, 소 주물럭과 함께 곁들어 드셔보세요. 숯불 닭발 2인분 이상 주문 시에는 계란찜이 서비스로 나가니 기억해두시는 센스!

 

그리고 어떤 종류의 고기를 먹게 되더라도 절대 빠질 수 없는 특급 메뉴가 있죠? 그 주인공은 바로 견우만의 특제 양념이 들어간 냉면입니다. 냉면 특유의 시원한 육수로 목을 축이고 나서, 탱글탱글한 면발에 소고기 한 점을 얹어 한 입에 쏙 넣는 그 순간! 행복감은 배가 될 겁니다. 


숯불 사이에 놓여있던 고구마는 소고기를 즐기고 난 뒤, 꼭 드셔보세요! 노란 빛깔을 뽐내는 고구마는 입안 가득 달콤하게 만들어줘 소 주물럭의 피날레를 맛있게 장식해줄 것입니다. 


소고기를 맛있게 먹고 난 뒤에 마시는 참이슬 한 잔! 빠질 수 없습니다^^


혹시 논현동 영동시장 근처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소 주물럭 전문점 ‘견우’를 방문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부드러운 식감의 대명사인 소고기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소 주물럭 전문점 ‘견우’에서 주변 지인과 담소를 나누며, 일상에서 느꼈던 스트레스를 맛있는 소고기와 참이슬 한 잔으로 날려버릴 수 있는 유쾌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소주물럭 전문점, 견우>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2길 32

•메뉴: 추천 (주물럭 반반세트(생고기 500g + 양념고기 500g) 1kg 55,000원, 계란찜 3,000원, 통세송이 3개 3,000원, 후식 냉면 (물/비빔) 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