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21] 고품격 복요리의 참맛을 선보이는 복집의 명가, 분당 원(元)복집

 

중요한 식사자리를 준비하실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로 장소 선택일 겁니다. 장소 선정에 있어서 편안한 분위기와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어른을 모시는 식사 자리나 상견례, 비즈니스를 위한 자리라면 더더욱 고민이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 비어투데이에서 준비한 특별한 시간!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독특한 식감이 매력적인 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분당 수내동에 위치한 복요리의 명가, 원(元)복집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만남을 위해 준비되어있는 원(元)복집


원복집 내부로 들어서면 홀에는 간단한 식사를 하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놓여있고, 복도를 따라 죽 이어져있는 개별룸은 방문하는 인원과 목적에 맞도록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원복집에서 눈여겨볼 점은 바로 일반 테이블보다 룸 형식의 자리가 많이 마련되어있는 것인데, 이는 중요한 만남을 위한 식사자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딱 안성맞춤인 인테리어입니다. 




주변의 소음에 방해 받지 않도록 되어있는 개별룸에서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만남과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이들을 위한 원복집의 섬세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혼신의 힘을 다한 복 요리의 명가, 원복집이 탄생되기까지


국내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복어로 다양한 코스요리를 선보이는 원복집의 정원진 오너는 복 요리를 있는 그대로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싶다고 말합니다. 이곳의 이름인 원복집은 한자로 풀이하면 복어 요리집 중에서 가장 으뜸이 되는 식당으로 만들겠다는 그의 의지가 반영되어 있는 것인데요. 고등학생 때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일식업에 종사하고 있는 그는 40여 년의 노하우를 살려서 원복집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음식과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특히 ‘원복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한 식재료 선별과 함께 복어의 선도가 생명’이라고 말하는 그의 눈빛에서 최고의 복 요리를 만들겠다는 투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손님과 직원의 동선을 고려한 개별룸과 내부 인테리어부터 주방까지 하나하나 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최고의 복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원복집의 비결


정원진 오너의 설명을 되새기며 복 사시미 코스요리를 즐겨보는 시간! 복 사시미는 일반 사시미와 다르게 종잇장처럼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복어는 질긴 식감 갖고 있으므로 두껍게 썰었을 경우엔 질겨 풍미를 즐길 수 없다고 그는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얇고 투명하게 쳐져야만 복 사시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 고도의 기술이 필요해 전문가들만이 다룰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사실>

흔히들 복어에 독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 이 부분 역시 자격증을 소지한 고도의 기술을 가진 전문가가 직접 독이 들어있는 간, 알, 눈 부위를 제거하고 피를 빼내어 깨끗하게 손질한 뒤에 요리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맛있게 음미하시면 됩니다^^


▲ 대게 회 먹기 좋게 손질 중인 원복집 주방장의 분주한 손


원복집에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복어 코스요리에는 가장 중요한 복 사시미 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철에 맞는 활어회는 물론, 신선한 대게 회, 참복 다다끼(복어 회 겉면을 살짝 익힌 것), 고니 튀김, 복 소금구이, 복튀김, 활지리탕 등이 차례대로 손님상에 놓여집니다. 이렇듯 복어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정원진 오너의 노력이 담겨져 있습니다.



눈으로 보고 맛으로 즐기는 오감 만족의 시간! 원복집의 일품 코스요리


원복집의 코스요리를 시키면 하나씩 준비된 요리들이 등장합니다. 넓은 테이블 위를 가득 채우는 어마어마한 음식들 때문에 놀랄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는 필수! 원복집의 대표 메뉴인 복 사시미는 가장 화려하게 플레이팅 되어 나옵니다. 봉황이 날갯짓을 하며 날아가는 듯한 모습을 연상케 하는 복 사시미를 보면서 눈으로 보고 입으로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실 겁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한 최고의 음식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는 정원진 오너는 손님들에게 가장 찬사를 받고 있는 코스요리는 원복집만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그는 원복집을 단순히 복 요리를 제공하는 공간이 아니라 ‘품격 있는 만남의 공간’이라고 표현합니다. 원복집을 방문해준 고객의 입맛에 따라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배려하는 서비스를 중요시한다고 말합니다. 이렇듯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좀 더 철저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 사시미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


복 사시미를 더욱 맛있게 즐기려면 직원의 정성 어린 서비스도 눈 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미나리와 무순을 복 사시미와 함께 둘둘 말아 먹기 좋게 세팅해줍니다. 한 입에 쏙 먹어보면 복 사시미와 회 특유의 산미를 잡아주는 향긋한 미나리, 아삭한 무순이 한데 어우러져 복사시미의 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품진로 한 잔을 꼭 곁들여 드셔보세요! 입안 가득 풍기는 일품진로의 진한 향이 복 사시미의 식감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고급스러운 식감이 돋보이는 복 요리와 일품진로의 만남


일품진로에 대해 원복집의 정원진 오너는 “참나무통에서 10년 동안 숙성된 오크향이 주는 부드러움과 뒤끝의 은은한 향”이 복 요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추천합니다. 독특한 식감의 복 사시미와 잘 어울려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고들고들한 식감이 매력적인 복 사시미를 즐기고 난 뒤, 깊은 맛의 일품진로로 고풍스러운 맛을 음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선한 복 사시미와 친절하고 섬세한 서비스로 손님을 대접하는 ‘원복집’. 손님에게 내놓는 복 요리와 서비스에 대한 확고한 경영철학이 있기에 최고의 복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중요한 만남을 위해 식사자리를 고민하시는 분들, 격식 있는 자리에 맞는 장소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원복집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중요한 자리에 걸맞은 일품진로와 함께 즐기는 최고의 복 요리는 원복집을 방문한 분과의 잊지 못할 근사한 추억을 남겨줄 것입니다. 


<복집의 명가, 원(元)복집>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1동 7-4

•전화: 031-711-7553

•메뉴: 중요만남시 강력추천 (A코스 150,000원 (활복사시미, 다다끼, 고급사시미, 대게사시미, 튀김, 고니구이, 소금구이, 전복구이, 활지리)), 일반메뉴 추천 (대구탕 28,000원, 민어탕 35,000원, 점심정식 35,000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1동 7-4 2층 | 원복집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