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겨울 익스트림 스포츠 야간스키 : 야경이 멋있는 국내 스키장 추천!



사람들이 야간스키를 즐기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야간스키를 즐기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회사 퇴근 후에도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것과 낮 시간 보다는 적은 사람들로 불진 슬로프를 헤드폰을 쓰고 나만의 뮤직리스트와 함께 분위기를 즐기며 슬로프를 시원하게 내려올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얀 눈이 쌓인 스키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멋진 야경과 화려한 불빛의 리조트까지 전해진다면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인데요. 지금부터 야경이 멋진 국내 스키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백운산을 따라 펼쳐진 광활한 슬로프 ‘하이원리조트’


>야경이 예쁜 스키장이라면 더욱 야간스키를 즐기기에 좋겠죠? 야경이 멋있는 스키장이라면 단연 국내최대 규모의 하이원리조트를 추천합니다. 백운산에 펼쳐진 길게 뻗은 헤라슬로프와 아폴로슬로프의 야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제일 먼저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이른바 땡보딩을 하고 싶지 않으신지요?


부지런한 사람만이 어둠이 살짝 내려앉은 빛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 때인 골든아워에 스키장을 전세 낸 것과 같은 기분으로 아무도 없는 슬로프를 제일 먼저 내려오는 황제스킹, 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시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수도권의 작은 스키장 보다 보통 두 배 이상 광활한 슬로프와 길이는 더 없이 야간스키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른 스키장이 국도라면 하이원 스키장은 고속도로와 같은 느낌으로 스키어나 스노우보더들에게는 제일 가보고 싶은 스키장 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하이원스키장은 슬로프의 야경뿐만 아니라 스키장내 콘도, 부대시설 등 국내 최고급 시설로 분위기 또한 유럽풍의 이국적인 건물들이 멋진 곳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 모두를 어우를 수 있는 스키장 입니다. 하지만 야간스키 종료시간이 10시까지인 점은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원스키장 야간 스키 이용 : 18:00 ~22:00

*위치안내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야간스키의 숨겨진 명소 ‘웰리힐리파크’


하이원스키장의 야간스키 시간이 짧다면 이름은 다소 낯 설지만 야간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이미 유명한 스키장인 웰리힐리파크(구 성우리조트) 스키장은 설질이 좋은 강원도권 스키장 중 서울에서 가까운 곳으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퇴근 후에도 얼마든지 평일 야간보딩을 신나게 즐길 수 있어 강력 추천합니다.


웰리힐리파크는 강원도 스키장 중에는 거의 유일하게 야간스키뿐만 아니라 심야, 철야(새벽 4시)까지 매일 운영되기 때문에 평일 스키나 스노우보딩에 목말라 있으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스키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주말 보더인 우리가 실력을 늘리는 방법 중에 하나는 슬로프에 사람이 많이 없는 야간스키를 자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콘도에서 내려다본 스키장의 야경도 고즈넉하니 아름다운 곳으로 설원 위의 스키어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웰리힐리파크 야간 스키 이용 : 19:00 ~23:00

*위치안내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성우콘도미니엄




스키장마다 다른 매력의 야간스키를 즐기자!


그 외에도 알프스를 옮겨놓은 듯한 유럽형 콘도가 아름다운 곳으로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의 용평스키장은 평일 야간, 심야까지 운영이 되며, 서울에서 웰리힐리파크 보다 좀 더 가까운 비슷한 규모의 비발디파크도 야간스키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사계절 중 불과 3개월 정도 즐길 수 있는 겨울스포츠 스키와 스노우보드. 겨울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언제나 목마르고 갈증이 날만큼 매력적인 야간스키는 목 마를 때 꿀꺽꿀꺽 들이마시는 맥주의 시원함만큼이나 짜릿합니다. 야간스키 타고 콘도에서 친구들과 치킨에 맥주 한잔하는 그 짜릿함을 맥스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