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추석 남은 음식 활용법; 송편그라탕, 잡채밥전, 나물피자 만들기



명절 음식 응용 요리: 명절 음식이 맛있는 안주로 뾰로롱~!

추석 명절이 지나고 나면 냉장고 속 넘쳐나는 명절 음식들. 맛있는 명절 음식들도 몇 날 며칠씩 이어가며 계속 먹기엔 싫증나고 지루하다. 그렇다고 남은 음식들을 버릴 수도 없는 일! 추석 명절 남은 음식들을 200% 활용하여 재탄생 해보았다.  



추석 명절 남은 음식의 재활용; 퓨전 반전 안주 1. 송편그라탕

남은 명절 음식의 화려한 변신 그 첫 번째 바로 송편그라탕! 추석에는 송편을 먹어야 제 맛~! 하지만 추석이 지나고 나면 손이 가질 않고 송편이 굳고 딱딱해져 처지 곤란으로 냉동고 속에 고이 모셔두게 된다. 냉동고 한 칸을 떡 하니 차지 하는 요 녀석을 치즈를 십분 활용하여 건강한 맥주 안주로 탈바꿈해보았다.



송편 그라탕 만들기 재료


송편 그라탕 만드는 방법

[송편 그라탕 레시피]

1. 파프리카와 양파는 굵게 다지듯 썬다.

2. 매운 고추참치 캔을 준비한다.

3.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송편을 넣어 말랑해질 때까지 볶은 뒤 내열접시에 담아둔다.

4. 팬에 다시 오일을 약간 둘러준 뒤,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어 1분여정도를 볶다 매운 고추참치 캔을 넣고 참치양념이 다른 재료에 골고루 배일 때까지 볶아준다.

5. 송편을 담은 내열접시에 볶은 재료들을 넣고 피자치즈를 골고루 올려준다.

선택옵션으로 대파 설은 것을 뿌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 돌려주면 송편 그라탕 완성!



매운 참치가 들어가 첫 맛은 고소하면서도 매콤하다. 그리고 이어지는 쫄깃함과 달콤함! 송편의 소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아삭한 채소들의 식감까지 더해 재미있는 맛의 조화가 시작된다.



평범한 송편을 먹는 것 보다 더 맛있게 느껴져 송편그라탕 때문에 송편을 만들고 싶을 정도(?). 맥스까지 함께 하니 더 이상 부러울 것이 없다. 냉동고 속 처치곤란 송편을 치즈를 살작 가미해 이색적인 안주 요리로 탈바꿈해보자! 송편 그라탕 옆에는 맥스와 함께~!




추석 명절 남은 음식의 재활용; 퓨전 반전 안주 2. 잡채밥 전

추석 명절 남은 음식의 깜찍한 반전, 그 두 번째 잡채밥 전, 많은 양의 명절음식 잡채! 버리자니 아깝고 먹기에는 물리는 잡채! 또한 잔치 음식으로 빠지지 않는 잡채를 아름답게 처지 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잡채밥전 만들기 재료


잡채밥전 만드는 방법

[잡채밥전 레시피]

1. 묵은 지와 잡채를 짧게 썰은 뒤 밥과 계란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잡채밥전 재료들을 한 숟가락씩 떠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잡채밥전 완성!



퉁퉁 불어서 맛이 없어진 잡채에 심폐소생술을 하여 탄생한 잡채밥 전! 잡채와 밥만을 이용했다면 조금 느끼할 수도 있지만 새콤한 묵은지를 넣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맛이 포인트가 되어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는 새로운 전이 탄생했다. 잡채가 남았을 때도 좋지만 더하여 찬밥을 해결하기에도 정말 유용한 안주 레시피이다. 쫄깃한 잡채밥 전에 맥스 한 잔 호로록으로 마무으리~!



추석 명절 남은 음식의 재활용; 퓨전 반전 안주 3. 나물피자

명절 남은 음식 마지막 반전 안주 나물 피자. 명절 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나물! 나물은 만들고서 금방 상하기 때문에 빨리 먹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 그러한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줄 황금 레시피를 공개한다. 



나물피자 만들기 재료


나물피자 만드는 방법

[나물피자 레시피]

1. 추석명절을 보내고 남은 나물들을 취향에 따라 준비해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준다.

2. 또띠아에 시판 스파게티소스를 바른 뒤 나물과 피자치즈를 올려 180도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 구우면 나물피자 완성!

Tip) 오븐 대신 프라이팬에 넣고 뚜껑 덮어 강불에서 굽다가 열이 올라오면 중약불로 줄이고 피자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준다.

Tip) 나물의 간이 다 돼있기에 스파게티소스는 약간만 발라준다.



만들어 놓은 지 며칠 지나다 보니 젓가락이 도통 가지 않는 나물을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색적인 나물피자이다. '나물과 피자가 왠말이냐??' 하겠지만, 뜻밖의 환상적인 맛을 선사해준 나물피자! 나물과 스파게티소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부드럽게 감싸주는 피자치즈의 포용력이 일품이다. 더욱이 또띠아를 이용한 피자라 만들기도 간편하고 쉬워 명절 남은 음식을 활용할 때 강추할 수 밖에 없는 특별한 피자이다. 또 피자에 맥주는 뗄래야 땔 수 없는 관계! 맥스와 함께하면 더 맛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