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홍대 수제 버거] 오리지널 수제 버거를 맛볼 수 있는 곳! 홍대 감싸롱(KAMSALON)



몽골인들의 도시락 메뉴에서 유래되어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

우리나라에서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햄버거라는 메뉴는 살찌는 패스트푸드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사실 햄버거는 다양한 야채, 고기, 빵을 잘 조화시켜 만든 영양가 있는 음식이다. 특히나 신선한 야채와 과일, 두툼한 고기를 넣어 다양한 방법으로 만드는 수제 햄버거는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의 젊은 층에게 각광 받고 있는 인기메뉴. 홍대에는 수 많은 수제 햄버거 맛집이 즐비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빈티지 감성에 오리지널 레시피의 수제 햄버거를 즐길 수 있는 홍대 감싸롱을 소개한다.



REAL 오리지날 수제 버거, 홍대 감싸롱

감싸롱은 가게 앞에 있던 커다란 감나무 때문에 붙여진 이름. 2007년에 오픈 하여 수제 햄버거 붐을 일으켰던 주역이기도 하다. 다시 그 이름 그대로 돌아온 홍대 감싸롱은 감나무는 없지만 매장 안에 감나무 모형으로 그 시절 분위기를 추억할 수 있다. 빨간 문과 일러스트로 그려 넣은 나무 간판이 인상적인 곳이다. 감싸롱 내부 한 쪽 벽면에도 인상적인 일러스트 액자로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준다. 은은한 조명이 피부를 환하게 비추어 주니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오리지널 레시피를 고집하는 맛집답게 수제 햄버거 본연의 맛에 충실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세트메뉴도 구성되어있다. 평일 점심 시간대에는 버거 가격에 2000원만 추가하면 웨지 감자와 음료를 먹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 물, 티슈, 음료 등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일품 수제 타이소스로 만든 오리엔탈 스타일 새우 샐러드는 큼지막한 새우를 노릇하게 구워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예술이다. 평소 강한 향신료나 소스에 거부감이 있다면 새우샐러드보다는 단호박 샐러드를 추천한다. 감싸롱 수제 햄버거 베스트 메뉴로 꼽히는 파인 버거는 파인애플이 통째로 들어가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감싸롱만의 수제소스로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부드러운 빵에 도톰한 고기 패티, 베이컨, 채소가 넉넉히 들어가 있고 신선한 파인애플까지 곁들이니 금상첨화! 수제 햄버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독특한 스타일의 햄버거가 새로이 생겨나는데 심플하면서도 본연의 맛에 충실한 오리지널 스타일의 수제 햄버거를 따라올 수 있을까? 



푸짐한 수제 햄버거에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이면 저녁 메뉴로 100점 만점의 100점! 푸짐한 수제 햄버거와 영양만점 샐러드 그리고 노릇노릇 잘 구워져 나오는 웨지 감자에 맥스 생맥주 한 잔 기울이니 비싼 레스토랑 부럽지 않다. 술과 함께 간단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펍을 찾는다면 당연히 감싸롱을 추천하고 싶다.



햄버거가 정크푸드로 오해 받는 시대는 이미 오래 전>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햄버거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음식이 될 수 있다. 실속 있는 세트 메뉴로 맛 좋은 수제 햄버거와 맥주까지 즐길 수 있고 빈티지한 감성이 묻어나는 감싸롱의 인테리어 또한 우리의 감성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여기에 맥스 맥주와 함께 버거와 함께 곁들이면 충분하다

[홍대 감싸롱]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12-29

시간 : 11시30분~22:00 / 명절 휴무

메뉴 : 감싸롱버거 7,800원, 파인버거 8,400원, 새우샐러드 1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