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수제감자튀김의 명가 ‘압구정 봉구비어’ 홍대 1호점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곳=봉구비어’. 이 공식은 아마 홍대 일대에서 일반화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이서 가볍게 한 잔 하는데 딱 12,500원! 수제 치즈스틱과 치즈가루 팍팍 뿌린 감자튀김, 골라먹는 재미의 소스 2가지 그리고 아이스크림 같이 부드러움 거품이 일품인 맥스 크림생맥주 2잔으로 구성된 일명 감치맥 세트는 봉구비어를 일약 2차 코스의 스타로 만든 메뉴지요. 착한 가격, 착한 맛, 착한 서비스로 인기몰이 중인 봉구비어를 소개합니다.

 

 

안주로서 등급을 바꾼 봉구비어의 감자튀김

 

 

 

공식 명칭은 ‘압구정 봉구비어’. 하지만 정작 압구정에는 봉구비어가 없다는 사실! 부산에서 시작된 봉구비어는 서울에도 여러 개의 매장으로 이미 번성하고 있는 감자튀김&맥주 전문 체인점입니다. 홍대만 해도 두 군데의 봉구비어가 있지요. 비어투데이에서 찾은 곳은 홍대 캐슬프라하 맞은 편의 봉구비어 홍대 1호점. 지난 해 5월 오픈 후 여름을 지나오며 인기 급상승하여 그야말로 구름떼 같이 손님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오후 5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봉구비어는 2시부터 가게 문이 열려 있는데요. 당일 판매할 감자튀김을 초벌구이 하기 위해 3시간 전부터 준비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바비큐도 아니고 감자튀김을 초벌구이 한다? 조금 생소하지만 봉구비어 감자튀김의 맛있는 식감의 비결이 바로 이 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에 담가 감자의 전분을 빼고 감자를 살짝 익혀 놓아야 영업시간에 바삭 하면서도 잘 익은 감자튀김을 빠른 시간 안에 내놓을 수 있다고 해요. 하루에 20kg들이 감자 4박스가 판매된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깨알 같은 재미와 편안한 분위기

 

 

 

인테리어는 굉장히 복잡하면서도 깨알 같은 재미가 있습니다. 곳곳에 써 놓은 유머러스한 멘트는 친숙한 봉구비어 분위기를 만드는 데 한 몫을 하며, 테이블도 바(bar) 형식이라 개방된 듯 집중되는 분위기. 이런 아메리칸 펍스타일 때문인지 외국인들이 자주 찾아와 혼자 병맥주 한 병 간단히 마시고 가는 일도 많다고 합니다.

 

△ 피클, 할라피뇨, 프레젤 등 기본 안주는 셀프 바에서 원하는 만큼~

 

 

 

 

 

봉구비어 홍대1호점에는 손님들이 낙서할 수 있도록 그림일기장을 마련해 놓고 있는데요. 미대생들이 많은 홍대에 있다보니 그림 솜씨 꽤 근사한 작품들이 봉구비어 일기장에 간간이 남겨진답니다. 다른 손님들의 발로 그린 그림, 손으로 그린 그림을 감상해 보는 재미도 톡톡한 봉구비어!

 

 

봉구비어, 무심한 듯 섬세한 맛과 서비스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맥스 크림생맥주는 봉구비어로 발길을 이끄는 인기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스의 풍부한 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크리미 맥스, 마성의 맛을 지녔다고 할까요? 카푸치노를 마시는 듯 깊이 있는 맛, 맥스와 풍부와 거품이 만들어내는 맥주 맛은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 테이블마다 하나씩 있는 구멍은 고깔 모양으로 말린 감자튀김 포장을 꽂아 두고 먹도록 한 친절한 아이디어

 

 

 

 

최고의 인기 메뉴인 감치맥 세트에도 포함되어 있는 ‘치즈 철철 수공업 통치즈스틱’도 봉구비어를 찾는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메뉴입니다. 고급 치즈를 전병에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 튀겨낸 통치즈스틱은 잘라 먹기 쉽게 앙증맞은 가위와 손가락 비닐장갑이 함께 나오는데요. 엄지와 검지 손가락에만 끼울 수 있는 일회용 장갑은 볼 때마다 웃음을 자아내는 아이디어 상품이자, 봉구비어 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봉구비어에는 감자튀김과 치즈스틱 외에도 바사삭 튀김 쥐포와 봉구알 소시지가 인기 메뉴입니다. 특히 봉구알 소시지는 지난 12월 중순에 새롭게 나온 메뉴인데 벌써 인기 메뉴로 등극! 10개의 소시지가 각각 맛이 다르다는데 하나씩 맛보는 재미도 색다르겠죠?

 

 

맛있어서 기분 좋고, 저렴해서 기분 더 좋은 홍대 봉구비어. 맥스 크림생맥주와 병제품으로 즐기는 d 모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홍대에서 ‘가볍게 한 잔’ 하실 예정이라면 봉구비어에 들러보세요. 치맥(치킨+맥주)과 피맥(피자+맥주)에 이어 감맥(감자튀김+맥주)이 대세로 떠오른 요즘, 수제감자튀김의 명가 압구정 봉구비어에서 크리미 맥스와 함께 감맥의 참맛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봉구비어 홍대1호점>
영업시간: 오후 4시~ 새벽 4시 (연중무휴)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5-9 (홍대 캐슬프라하 맞은 편)
가격대: 맥스 크림생맥주(500cc) 3,000원, 감자튀김 3,000~5,000원, 슬라이스 생감자칩 5,000원, 통치즈스틱 2,000원, 튀김 쥐포 3,000원, 봉구알 소시지 4,000원
세트메뉴: 감치맥 세트(감자튀김+통치즈스틱+맥스 크림생맥주 2잔) 12,500원/감맥 세트(감자튀김+ 맥스 크림생맥주 2잔) 1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