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잡았다 밥도둑! 초간단 깐새우장 레시피

최근 두 달 넘게 외출을 자제하면서 집에서 끼니를 챙겨야 하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매 끼니마다 새로운 반찬을 해먹기 곤란할 때, 반찬 하나로도 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울 수 있는 밥도둑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지금이 딱 제철인 새우를 활용한 깐새우장인데요. 영양가도 높고 한번 만들어두면 두고두고 꺼내먹을 수 있어 여러 모로 활용도가 높은 음식이죠. 뜨끈한 쌀밥 위에 노른자와 함께 간장새우덮밥으로도 먹을 수 있고,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 깐새우장! 그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깐새우장 레시피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잡았다 밥도둑! 초간단 깐새우장 레시피


<깐새우장 재료>

깐새우, 청양고추, 청양고추, 건고추, 양파, 마늘, 생강, 소주, 간장, 맛술, 설탕, 다시마물, 통후추


1.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주세요.

2. 소주를 섞은 물과 소금을 넣어 새우를 소독해주세요.

Tip. 소독한 새우는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 해주세요.

3. 통에 새우를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4. 냄비에 간장 1종이컵, 맛술 ½종이컵, 설탕 ¼ 종이컵, 다시마물 3종이컵 넣어주세요.

5. 양파 ¼ 개, 마늘 3개, 생강 1조각, 건고추 2개, 통후추 약간 넣어주세요.

6. 냄비에 양념 재료를 넣고 5분간 끓인 후 차갑게 식혀주세요.

7. 양념장을 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8. 송송 썬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9. 새우를 담은 통에 양념장을 붓고 밀봉해주세요.

10. 냉장고에 하루 이상 숙성시키면 새우장 완성!


밥도둑 깐새우장과 시원한 하이트 맥주로 간편한 한끼 해결!

쌀밥 위에 새우장, 달걀 노른자, 김가루, 참기름을 뿌리면 새우장 덮밥! 바쁜 일상 속에서 영양가 높고 맛가지 두루 갖춘 제대로 된 한끼가 완성 되었는데요. 여기에 시원한 하이트 맥주를 빼놓을 수 없겠죠?

노란자를 톡 터드려 짭쪼름한 간장 양념에 비벼 먹으면 밥도 맥주도 순삭! 다른 반찬에 비해 비교적 장기간 냉장고에 넣고 먹을 수 있고, 특히 입맛이 없을 때 제격입니다. 깐새우장 레시피는 먹을 때마다 껍질을 까서 먹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맥주 안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 저녁, 깐새우장과 함께 시~원한 하이트 한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