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친구와 함께 제주도 여행, 꼭 가봐야할 제주 히든 스팟!

우리에게 찾아온 따스한 봄날,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유난히도 아름다운 봄날의 제주도! 봄날엔 더욱이 떠나고픈 제주 아일랜드! 친구와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주제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주옥 같은 제주 히든 스팟! 제주도라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제주 카페 투어! 친구와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과거 건축의 재생과 보존에 노력을 기울이는 움직임 앤트러사이트 

△ 제주의 운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앤트러사이트의 외관


제주도 한림의 앤트러사이트는 지어진 지 70년이 되어가는 꽤 큰 규모의 전분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전분공장이 문을 닫은 지는 약 20여년, 오랜 시간 방치되어 온 공장을 인수하여 공장의 철문, 부서진 벽, 녹슨 기계 등 공장의 옛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 쌓여온 공장의 먼지들과 장비들을 치우면서 나온 나무들로 테이블과 선반이 만들어졌을 만큼, 옛 전분공장의 자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던 앤트러사이트!


고스란히 남겨둔 과거의 모습들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물론,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로 제주도 여행 시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답니다.

△ 카페 한 켠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디자인 제품들

 

잠시 대화를 멈추고, 앤트러사이트의 구석구석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고스란히 남겨둔 과거의 모습,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에서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잔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앤트러사이트 ㅣ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64 / 064-796-7991


 

#2. 커피 한잔의 풍미를 여유롭게 느낄 수 있는 테라로사

강릉의 유명 로스터리 카페 테라로사의 제주지점으로 쇠소깍 부근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빨간 벽돌이 눈에 띄는 운치 있는 카페, 특히 카페를 둘러싸고 있는 정원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정원에 심어져 있는 나무는 온통 감귤나무로 되어 있어, 감귤밭 속의 아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는 약 80평 정도의 규모로 층고가 높은 공간에 테이블을 각기 다르게 배치해 편안한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제주도라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테라로사, 자연과 어우러져 더욱 싱그럽고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테라로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커피 로스팅 업체로 커피 맛 또한 일품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핸드드립 커피는 물론이고 음료 메뉴와 테라로사의 명물이라 일컫는 베이커리는 바쁘더라도 꼭 놓치지 말아야겠죠!

테라로사 l 서귀포시 칠십리로 658번길 27-16 / 064-738-4478


여기서 잠깐! 테라로사는 제주 대표 관광지인 쇠소깍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쇠소깍을 둘러보고 테라로사로 이동하면 더욱 알찬 여행 루트가 될 수 있습니다. 



#3. 특색 있는 아름다움 함덕 해변앞 카페 델문도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 함덕 서우봉 해변의 상징인 에메랄드 빛 바다를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한 잔 어떠신가요? 제주도의 특색이 묻어나는 외관, 그리고 짙은 현무암까지, 여기가 제주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답니다. 

푸른빛 바다가 만나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델문도. 델문도의 뜻을 궁금해 하는 이방인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델문도는 스페인어로 “세상 어딘가”를 뜻하는 단어로 이국적인 풍경에 문득 이 곳이 어디인지를 잊게 해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삐 제주도를 여행하며 잠시나마 여유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이 곳에서 여행 마무리를 해보세요.

카페 델문도에 왔다면 실내보다는 야외 테라스에 앉아서 제주 풍경을 만끽하세요! 아름다운 함덕 해변을 바라보며 델문도에서 가장 부드럽고 달콤한 콘파냐 한 잔을 즐기기! 휘핑크림이 올라간 부드러운 콘파냐, 그리고 소프트 달콤한 맛을 지닌 밀크티 한잔과 함께 제주 석양을 마주한다면, 그 어느 때보다 로맨틱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델문도 l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008-1/ 064-702-0007


 

 

#4. 서귀포 최대의 게스트 하우스 배낭여행객의 성지, 백 패커스 홈 

얼핏 보면 카페나 펍 같은 분위기의 백 패커스 홈. 

배낭여행객의 성지로 불리 울 정도로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 랍니다. 제주도의 매력에 푹 빠져들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이 곳은 싸고, 깨끗하면서도 아늑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휴가철이나 방학기간에는 장기투숙 여행객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게스트하우스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여러 곳에서 모인 여행객들과 함께 묵을 수 있는 도미토리룸을 추천드립니다.

백 패커스 홈에서 빠질 수 없는 바베큐파티!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는 바베큐 파티는 미리 신청을 받아 진행하게 됩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한데요. 투숙객에 한해 오전에 바비큐 파티 참여 여부를 묻는 문자가 발송되어, 참여를 원할 시 문자 회신을 하면 신청이 완료된다고 하니 참 간단하죠?

바비큐와 함께 즐기는 이슬톡톡! 여행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달콤한 탄산주, 바비큐와도 잘 어울리는 탄산주 입니다. 쫄깃쫄깃 육즙이 살아있는 맛있는 제주 돼지를 맛볼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모인 여행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백 패커스! 바비큐 파티는 필수로 참여해보길 권해드립니다. 

*바비큐파티 참가비: 15,000원/고기 무제한 리필

 

△단돈 천원에 즐길 수 있는 백 패커스 홈의 조식 (시간 : 07:30~8:30)


백 패커스의 소박하지만 든든한 아침! 1,0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이지만 입맛 없는 아침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안성맞춤 샌드위치! 무려 여덟 가지 재료가 들어간 샌드위치로 쌉쌀한 커피와 함께 든든한 아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위해선 든든한 아침은 필수이니 꼭 챙기세요!

백 패커스 홈 l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 24 / 064-763-4000


 

**보너스 스팟! 싱그러운 봄날 제주도에서 즐기는 우아한 브런치식당

제주도 하면 흑돼지! NO!!! 꽃다운 스무살은 좀 더 여유롭게 그리고 우아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싱그러운 봄날 서귀포 제니스 브레드에서 브런치를 즐겨보세요. 4-5 테이블 정도 되는 작은 가게로 북적이지 않고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답니다. 

제니스 브레드 ㅣ 제주도 서귀포시 태평로 357 / 010-7535-2777


혼자만 알고 싶은 낭만 플레이스 또는 친구와 함께 와도 좋을 제주 히든 스팟! 완연한 봄, 꽃보다 아름다운 스무살 친구라면, 과감히 제주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이슬톡톡처럼 톡톡 튀는 여행의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제주의 봄을 친구와 함께 만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