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데이트 코스 추천] 식목일에 즐기는 싱그러운 데이트 코스! 북서울 꿈의 숲을 소개합니다


식목일에 즐기는 도심 데이트장소 추천: 북서울 꿈의숲!



이번 식목일은 마침 꽃샘추위도 물러나고 주말이라 데이트 하기 좋은 날입니다. 이런 날씨에 멀리 가는 것보단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북서울 꿈의숲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공원인 북서울 꿈의숲은 옛날에는 드림랜드라는 놀이공원이었는데요.. 강북 지역에서 최초로 조성된 대형공원으로 현재는 자연과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생활공원이랍니다. 이번 식목일, 연인과 함께 북서울 꿈의숲에서 싱그러운 봄을 가득 만끽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방문자센터에서 가이드 지도를 받을 수 있고, 각종 시설 개방 여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도착지

환승역 & 지점 

환승 버스 

 동문

(방문자 센터) 방면

1호선 월계역 2번 출구 

147 (간선버스) 

1호선 석계역 7번 출구 

성북 14 (마을버스) 

4호선 미아사거리역 1번 출구 

강북 09, 강북 11 (마을버스) 

4호선 수유역 3번 출구 

강북 09. 강북 11 (마을버스) 

6호선 들곶이역 3번 출구 

147 (간선버스) 

하계역 5번 출구 

100 (간선버스) 

서문 

(전망대, 아트센터) 방면

4호선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 

강북 05 (마을버스) 

4호선 미아사거리역 3번 출구 

1124 (지선버스) 


북서울 꿈의숲의 데이트 명소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들을 위해 북서울 꿈의 숲의 데이트 명소를 소개합니다.



방문자센터에서 벚꽃길 쪽으로 가는 길에 가장 먼저 보이는 한옥은 바로 ‘창녕위궁재사’입니다. 대한민국 등록문화재 제 40호이며, 조선시대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한옥의 전통적 아름다움과 한옥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의 고즈넉한 정취가 어우러진 장소입니다. 매 계절마다 새로운 풍경을 연출하는 아름다운 창녕위궁재사는, 특히, 봄에 방문하면 개나리, 벚꽃과 같은 다양한 봄의 설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트 코스로 창녕위궁재사에서 멋진 한옥과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예쁜 추억을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북서울 꿈의숲의 자랑을 손에 꼽아보라고 하면 바로 애월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창녕위궁재사를 둘러싼 커다란 대형연못인 월영지의 시원함과 정자인 애월정의 한국적 경관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는 왕벚나무와 매화나무가 있어 애월정에 앉아 예쁜 꽃과 연못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월영지의 분수는 5월에서 9월에 가동되며 12시, 1시, 3시, 5시에 30분씩 가동됩니다.)



북서울 꿈의숲에는 드넓은 잔디와 월영지, 애월정을 감상하면서 쉬어갈 수 있는 벤치, 피크닉 테이블, 그리고 잔디밭이 많이 있습니다. 벤치나 잔디밭에 앉아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시원한 맥주를 마시노라면 캐주얼한 분위기에서도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Tip: 커피 캐리어를 맥주 캐리어로!



북서울꿈의숲에서 데이트를 할 때 맥주를 손에 들고 다닌다면, 나머지 한 손으로 사진을 찍을 셀카봉, 카메라 등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연인과 손을 잡기 힘들겠죠. 특히 맥주를 마시려고 이미 캔을 땄는데 다 마시지 못했다면 가방에 넣지 못하고 무조건 손으로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북서울꿈의숲에서 데이트를 한다면, 맥주를 커피 캐리어에 담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에 한 명이 여러 개의 맥주를 들고 다니기도 쉽고, 마시고 남은 캔맥주를 버리지 않고 편하게 들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맥주 캐리어를 들지 않은 다른 한 명이 셀카봉을 들 수도 있어 불편함을 줄어준답니다. 무심코 버리는 커피 캐리어, 잘 챙겨서 나들이 때 간편하게 들고 가 보시기 바랍니다!




월영지 부근의 넓은 잔디광장에서 텐트를 치거나 돗자리를 깔고 쉬고 싶은 분들 많으실 텐데요. 5월부터 10월에는 일출에서 일몰까지 그늘막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면중 2면이상 개방된 텐트형(4~5인용)과 완전 개방된 타프형 그늘막이 설치 가능 하며, 대형 텐트 및 타프는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데이트 명소는 바로 꿈의 숲 아트센터입니다. 전망대 아래에 위치하고 있고, 시민들의 자연쉼터, 예술쉼터가 될 수 있도록 문화공간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꿈의 숲 아트센터에는 콘서트홀, 퍼포먼스홀, 드림 갤러리, 다목적홀이 있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획전시와 공연이 진행되는데요.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홈페이지<클릭>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북서울 꿈의숲의 또다른 명소는 바로 드라마 ‘아이리스’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전망대입니다. 전망대는 아트센터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전망대는 서울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낭만의 장소이며, 지상 3층 건물 높이 49.7m의 전망대에서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의 절경과 남산과 한강까지 파노라마로 펼쳐진답니다.



전망대까지 걸어 올라갈 수도 있지만 경사형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후 전망대 빌딩 안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피아노에서 연인과 함께 피아노를 쳐보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망대 2층(실내)과 PH층(옥탑층)에서도 모두 서울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데요. 특히 해질녘이나 저녁에 방문하면 노을 또는 서울 야경을 바라볼 수 있으니 북서울꿈의숲 데이트 코스의 엔딩으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도 무료이니, 가까이에 살면 가끔씩 들러서 높은 곳에서 시내를 내려다 보며 스트레스도 풀고, 연인과 깊은 대화도 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Tip: 전망대 옥탑층 (PH) 개방 시간

- 기간: 4월 1일 ~ 10월 1일

- 요일: 주말 (토요일/일요일), 휴일

- 시간: 오전 10:00 ~ 오후 18:00

- 강풍 및 우천시 옥탑층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