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캠핑] 봄 여행으로 제격인 하이트와 함께 하는 카라반 여행 ‘원주 치악 카라반 리조트’



캠핑 초보 입문 코스!

봄이 되면 겨우내 참았던 여행이나 캠핑을 시작한다.  아직 캠핑을 시작하는 입문자 또는 장비가 없어 캠핑이 부담스러웠던 초보 입문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카라반 캠핑장을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카라반(caravan)은 이동식 주택, 즉 캠핑카를 말하는 것인데, 개인 카라반은 차 뒤에 카라반을 매달고 이동이 가능하지만 보통의 카라반 캠핑장에서는 고정식, 정박형 카라반을 대여하여 이용한다. 카라반은 캠퍼들의 로망이라고 하지만 고가의 가격 때문에 선뜻 마련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가끔은 카라반을 대여하는 카라반 캠핑을 즐기는 것으로 대리만족을 느낄 때도 있다. 그리고 카라반은 일단 시설이 편하고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캠핑할 수 있어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봄맞이 여행으로 제격인 카라반 캠핑장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카라반 캠핑장 추천! 강원도 원주 ‘치악 구룡 카라반 리조트’ 


호숫가에 자리잡고 있는 카라반 전용 캠핑장이 있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치악 구룡 카라반 캠핑장’ 이다. 잔잔한 호수와 카라반이 참으로 여유가 느껴지는 풍경이다. 배정된 카라반에 짐을 풀고, 해가 지기 전 호숫가 산책을 해보길 추천한다. 



치악 구룡 카라반 리조트에 있는 카라반의 내부를 살펴보자! 카라반 내부에는 화장실, 주방, 침실 등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카라반의 아늑함이 있는데 텐트와는 또 다른 느낌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방집기, 이불, TV, 냉장고 등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기본 준비가 잘 되어 있다. 그리고 안전 체크는 필수니 카라반 내에 기본적으로 소화기가 배치되어 있는지 작동은 잘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카라반 규모는 4인용이 기준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2인용~10인용 등 크기도 다양해서 가족 및 함께 가는 구성원에 맞게 카라반을 이용하면 된다.



카라반에 짐을 풀고 나와 호숫가 산책도 하고, 호숫가에 마련된 나무의자에 앉아 바라보는 해넘이를 보며 마음의 여유를 찾아본다. 이런 풍경은 캠핑을 나와야 만날 수 있는 특혜가 아닌가 싶다. 


캠핑의 꽃! 하이트와 함께 하는 BBQ 타임!


캠핑에 빠질 수 없는 BBQ TIME! 오늘은 기존의 삼겹살이 아닌 닭구이와 과일 등을 이용한 바비큐 요리를 소개한다. 매콤하게 양념한 닭과 과일 꼬치를 숯 (또는 차콜)에 구워 먹어 참이슬 도는 하이트 맥주와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이다.



닭 양념을 직접 하는 게 어렵다면, 시판 양념육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그리고 과일꼬치는 좋아하는 과일들을 구매하여 기호에 맞게 만들어보길 추천한다. 매콤한 닭구이와 달콤한 과일꼬치가 조화 이색적이다. 과일은 구웠을 때 더 단맛이 좋아져 별미이다. 여기에 하이트 맥주 한 잔을 곁들이면 최고의 봄 캠핑을 보낼 수 있다.



저녁 식사 후 카라반 앞에서 모닥불도 피워 캠핑의 낭만에 빠져도 좋다. 캠핑의 낭만은 뜨겁게 타오르는 모닥불로 절정을 이룬다.  호숫가의 밤 풍경 역시 고즈넉함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안겨 준다. 하늘의 별빛은 덤.



눈으로 입으로 여유롭게 봄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는 카라반 캠핑! 북적거리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마음을 내려놓고 그저 쉬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봄맞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캠핑 준비에 부담 없는 카라반 캠핑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원주 치악 카라반 리조트]

- 주소: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594번지

- 문의: 031-932-8188

- 시설: 카라반 캠핑카 15대 보유 (4인용 8대, 6인용 7대)

- 요금: 비수기 평일 기분 4인 9만 ~ 11만원, 6인용 17만원

- 주변 볼거리: 최고자연 교육농장, 치악산 중턱 황골, 큰돌농장, 치악산 드림랜드, 파크밸리CC, 강원도자연학습원 등

홈페이지: http://www.campmecca.com/gyca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