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산 맛집] 착한 가격에 즐기는 일산 소곱창 맛집! 일산 웨스턴돔 ‘착한곱창’


담백한 맛에 반하고 착한 가격에 반하는 곳.

곱창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좋아하는 음식이지만 비싼 가격으로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음식이다. 하지만 일산 웨스턴돔 근처에 위치한 ‘착한 곱창’은 저렴한 가격과 속이 꽉 찬 곱에 많은 사람들이 발길이 끓이지 않은 곳이다. 매일매일 사장님이 직접 공수한 한우 곱창으로 미식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일산 웨스턴돔 맛집 ‘착한곱창’을 소개한다.


슬이 술술 들어가는 참이슬과 착한 곱창의 만남, 일산 맛집 ‘착한 곱창’


착한곱창 매장 입구에는 착한곱창의 메인 메뉴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반갑게 맞이해준다. 착한곱창에서는 곱창, 차돌박이, 대창, 막창, 염통까지 나오는 모듬세트를 1인분 13,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일산에 수많은 곱창 맛집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과 고소한 곱창 냄새에 주말이면 항상 자리가 없어 대기는 기본인 곳이다.



착한곱창은 소곱창 구이와 돼지곱창 철판볶음이 주메뉴이다. 소곱창 구이는 모듬세트와 소곱창구이만 나오는 메뉴 중 선택 가능하다. 손수 공수되는 한우곱창을 화학 첨가물 없이 손질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기본찬으로 곱창과 어울리는 김치 오뎅국과 소스, 부추가 준비된다. 얼큰한 김치 오뎅국을 술안주 삼아 참이슬 한 잔을 넘길 때쯤 메인 메뉴 모듬 곱창이 나온다. 직원분이 직접 먹기 좋게 익혀준 염통과 떡을 시작으로 고소한 곱창의 맛을 볼 수 있다.



착한곱창의 모듬 세트는 곱창, 차돌박이, 대창, 막창, 염통 등 이것저것 골고루 나오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양파, 감자, 떡볶이도 있어 곱이 가득 들어있는 곱창과 함께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먼저 가장 빨리 익는 염통부터 먹기 시작하자! 염통은 소고기 같은 식감에 비린내도 전혀 나지 않기 때문에 곱창, 막창 등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부위다. 고추가 들어간 간장소스에 염통을 푹 찍어 부추무침에 싸 먹으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쿨~하게 날아간다.



다른 곳에서 한우곱창 모듬구이를 주문하면 보통 염통, 벌집, 곱창, 막창 등이 나온다. 일산 착한곱창은 모듬구이에 마블링 가득한 차돌박이도 함께 나와 보다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양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고기와 곱창을 동시에 먹을 수 있어 올 한해 수고할 나에게 주는 더할 나위 없는 안주이다. 차돌박이를 더 먹고 싶을 경우에는 추가 할 수 있다. (차돌박이 160g 13,000원)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곱창과 막창이 부드러워 입안에서 살살 녹는 대창까지 참이슬과 함께 먹다 보면 혼자서 3~4인분도 거뜬히 먹을 수 있다. 불판에서 지글지글 노릇하게 익은 감자, 버섯, 떡 등을 한우곱창과 번갈아 가며 먹다 보면 참이슬이 술술 들어 간다.



곱창만으로 양이 부족하면 볶음밥과 라면을 추가로 주문하자! 볶음밥은 주방에서 볶아서 내어주기 때문에 바로 맛볼 수 있는데 부추와 잘게 자른 김 그리고 매콤한 양념까지 더해져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라면은 너무 꼬들꼬들하지도, 푹 익지도 않고 딱 먹기 좋게 익혀서 나온다.



가벼운 주머니 사정에 맛있는 곱창을 먹고 싶다면 알찬 메뉴 구성이 있는 착합곱창으로 향하자! 고소하고 쫄깃한 착한 곱창과 참이슬 한 잔이 당신을 위로할 것이다.



[일산 착한곱창]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59 레이크프라자 103호

- 전화번호: 031-907-5903

- 주요메뉴: 소곱창구이(모듬세트, 소곱창) 1인분 13,000원, 돼지곱창 철판 볶음 1인분 8,000원, 차돌박이 추가 13,000원, 볶음밥 2,000원, 라면 2,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