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맛있는 맥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 소비자 그룹 면접을 아시나요?

하이트 맥주에서 가장 큰 칭찬은 무엇일까요? 쌓여있는 맥주병이 될 수 있겠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보다 맛있는 맥주를 만들어야 겠지요. 다양한 소비자들을 모두 찾아가 의견을 들어보지는 못하지만,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집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합니다. 우선 설문조사가 그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는데요, 맥주에 대한 인식, 브랜드에 대한 의견을 설문조사를 빌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지요. 또 신규 제품을 출시 하기 전에 다양한 소비자 층을 브라인드 테스트를 통해서 시음 기회를 드리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비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서 그룹 면접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룹 면접은 진행하는 업체나 브랜드에 대한 일체 정보를 드리지 않고 진행하기 때문에 여과없이 솔직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하이트, 맥스 외에 타사 브랜드까지 맥주에 대한 다양한 장.단점을 의견으로 주고 받게 되고, 이런 담화의 내용에서 고객의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얻어진 정보들은 신규 제품을 기획하고 제조하거나 기존 제품을 개선하는 데 이용하게 됩니다. 얼마전 비투걸은 소비자들의 그룹 면접 자리에 함께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비투걸이 좋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소비자들에게는 다르게 다가갈 수도 있고, 반대로 부족하다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좋게 평가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는 걸 알게 된 자리였습니다.


예전엔 그냥 '맥주가 잘 만들었으니까 맛있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맥주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과 많은 대화가 오고가는 지는 몰랐거든요~ 이런 그룹 면접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라인드 테스트 등을 거쳐 맥스 같은 맛있는 맥주가 탄생한다는 것!! 여러분은 혹시 알고 계셨나요? 혹시 비투걸만 모르고 있었던 건가요? ㅠ ㅠ


이런 과정을 통해 점점 더 맛있는 맥주들이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맛있는 맥주가 가득한 세상~ 그 곳은 아마도 천국일 거에요!! 하하하~ 그래서 하이트가 이라크에 수출되고 있는 것처럼 우리 맥주가 세계시장에 널리 널리 퍼졌으면 좋겠어요~ 그럼, 세계는 맛있는 맥주가 가득한 평화로운 천국이 되는 거겠죠? ^ ^

아참! 비어투데이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은 편의점, 음식점, 대형 할인 마트, 바(클럽) 등에서 어떤 기준으로 맥주를 선택하시는 지 궁금하네요. 분위기, 새로운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익숙함, 맥주의 향과 맛...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맥주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요? 비투걸에게 살짝 알려 주시겠어요?? ^^ Stay Cooool!!